아이피타임 Extender11 ac plus 리뷰

제가 있는곳은 도시가 아닌 어느 한적한 시골입니다. 인터넷라인도 못들어오는 곳이기 때문에 지역방송 인터넷만 쓸 수 있는 곳인데요. 집안에서 증폭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전화통화도 제대로 안되는 곳입니다. 이런 환경속에서 느리지만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축해서 부모님들이 편하게 인터넷을 하실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2017/07/06 - [블로그/운영노하우] - 내블로그 상태 체크하기

2017/07/05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 RSS 분석해보자

2017/07/04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대표썸네일 제대로 적용하기

2017/07/03 - [블로그/꾸미기노하우] - 블로그 프로필 캐릭터 자동생성방법

2017/06/28 - [블로그/운영노하우] - 장기간 방치된 블로그 활성화방법

2017/06/2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SEO 구글에 RSS주소 등록하기

 

 

아이피타임 Extender11 ac plus 리뷰

 

우선 제가 있는 곳의 환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원주택으로서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져 있는 곳이며, 계단을 타고 올라가기 때문에 상당히 환경적인 조건이 안좋습니다. 무선확장기 없이는 인터넷이 자주 끊켜서 LTE나 3G를 해야하는데 전화자체도 안터지는 곳이라 많이 답답합니다.

 

아이피타임 Extender11의 경우 이러한 환경에서 큰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미약한 신호를 확장시켜 거리를 연장해주는 기능으로 테스트결과 아주 만족할만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설명서를 읽지 않고 자의적으로 설치를 해서 진행을 먼저 해보았는데,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와이파이가 2개이상씩 잡히면서 오락가락 했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도움 어플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지식이 있다고 그냥할께 아니라 어플을 다운 받아 순차적으로 실행하니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끝났습니다.

 

우선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아이피타임]으로 검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성능이나 스펙등은 제외로 하고 설치및 사용성능에 대해서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런 제품을 알아보시는 분들께서는 이미 잘 알고 계실꺼라 생각이 드네요ㅎㅎ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2.4채널과 5G 채널을 지원을 하며 안테나는 2개로서 폭넓은 영역을 커버하게 됩니다. 특히 신호가 끊어질락 말락 하는곳에 설치를 해두면 정말 괜찮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가 듀얼밴드를 지원하고 좀더 비싼 모델이라 AS및 수명이 오래갈꺼라고 생각해서 구매를 하였는데, 2년을 2개월 남긴 시점에서 고장이 나게 됩니다. 이 스토리는 또 다른글에서 말씀드릴께요.

 

 

 

 

 

아이피타임으로 검색하여 앱을 다운 받았습니다.

 

 

 

이것외에도 아이피타임에서는 여러가지 앱을 개발해서 시스템세팅을 할 수 있게 보조용으로 지원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네트워크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은 참 편리하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첨 시작 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읽으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마찬가지로 다음 버튼으로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과정이 무척 중요한데요. 기존의 와이파이 연결을 해지하고 새롭게 나타난 iptime_Extender 와이파이를 직접 연결하셔야 합니다. 이와는 별개로 Extender_5G라는 것도 생성이 될 수 있는데 연결은 안되더군요.

 

 

 

 

 

꼭 iptime_Extender 를 선택해서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진행을 하게 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네트웍상 연결된 장치를 찾고 있습니다.

 

 

 

장치가 제대로 연결이 되면 이제 기존의 신호를 증폭시키는 방식을 선택하여 진행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제가 겪은 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는 2.4G, 5G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공유기입니다.

 

제가 있는 곳이 2층이며, 전파가 약해서 직선으로 강한 5G신호가 거의 안잡히기 때문에 아예 빼고 2.4G로만 연결을 시켰는데요. 결론적으로 문제가 생겼습니다.

 

공유기의 세팅에 맞게 똑같이 확장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제가 가진 밴드가 2개이기 때문에, 2.4와 5G 두개모두 선택을 해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안쓰는 신호가 있다고 해서 빼먹으면 안되는 것 같은데 저희집의 특수한 상황일지도 모르겠네요.

 

 

 

 

진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드디어 설정 마지막 화면입니다. 이렇게 세팅을 하시면 기존연결 그대로 사용해서 와이파이 신호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Extender 11 ac plus 속도 비교

 

다음으로 속도 차이를 체크해보았습니다. 현제 2층의 제 방과 공유기가 직접 물려있는 거실 앞의 신호세기를 측정하였습니다. 현재 가정에 들어오는 회선은 100메가 서비스입니다.

 

 

첫번째, 2층 5G 속도 테스트 결과

 

 

 

2층의 5G 속도 테스트 결과입니다. 와이파이 Extender로서 5G의 신호를 확장해서 최소한의 속도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100메가에서 6메가면 참 로스율이 어마어마하죠? ㅎㅎ

 

 

 

 

두번째, 2층 2.4G 속도입니다.

여기에서는 18메가의 적당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동시접속이 물려있지 않은 이상은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확장을 해서 이정도 인데 안한다면 거의 속도자체가 나오지 않거나 신호가 없는 곳임을 감안해주세요.

 

 

세번째, 거실 공유기앞 2.4G 속도입니다.

 

 

무선의 속도치곤 괜찮은 속도가 나오고 있는데요. 2층과 비교해서 거의 두배정도 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거실 5G의 속도입니다. 55메가의 속도로서 직선거리에서는 2.4G보다는 5G가 훨씬 속도가 잘나옵니다.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아이피타임 Extender 11 ac plus 모델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무선 확장기는 저렴안 시피유를 사용함으로서 수명이 조금 짧은게 흠이 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는데요. 잘 관리만 해주면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곳의 환경은 24시간 계속 쓸 수밖에 없는 곳으로서 2년동안 사용하면서 부하를 많이 받아 결국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다행히도 2년안에 고장이 난 상태라 AS는 신속히 처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