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서식이 안보일때

제 주위에 지인분이 블로그를 하시고 싶다고 하셔서 스킨꾸미기를 알려드리고,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글쓰기 폼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황당한 일이 생겨버렸는데요. 서식지정하는 폼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원인은 알수가 없었지만, 익스플로러의 버그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티스토리 서식이 안보일때 극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2017/10/30 - [TIPS] - 구글 크롬 속도가 느릴때

2017/10/30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공감버튼 이동시키기

2017/10/26 - [블로그/운영노하우] -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2017/10/25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입금 안됨 어떻게 해결할까?

2017/10/19 - [IT정보/환경설정] -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안내

 


티스토리 서식이 안보일때 오류 극복방법


자, 아래 화면을 살펴봐주세요. 처음 보시면 무척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왜 나타나는 지는 알 수가 없지만,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껏다 켜면 대부분 해결이 되었는데, 이번오류는 단발성이 아니더군요. 아직 해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익스를 업데이트하는것도 번거로워서 일단은 방치해 두고 있네요. 사실, 서식을 한번 만들면 쓸일이 거의 없으니까요.

 

 

 

 

 

자, 이처럼 서식 만들기가 있어야 할 자리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컴퓨터도 껐다 켜보고, 이것저것 해봐도 해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브라우저업데이트를 해봐야 하는데 번거로워서 그것만 못해보고 있네요. 어찌되었든, 이걸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크롬이나, 익스, 파이어폭스등 개발자도구를 사용을해주셔야 하는데요. 현재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 이기에 익스플로러에서 개발자도구를 사용해서 처리하는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아래포스팅을 참고하시시 바랍니다.

 

2017/09/20 - [IT정보/환경설정] - 익스플로러 개발자도구 사용법 안내(F12 이용)

2017/09/19 - [오류해결] - IE11 개발자 도구 오류 Exception in window.onload: Error: An error has ocurredJSPlugin.3005

 

서식의 경우 제목 우측에 원래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그 부분만 안나오고있어서 소스코드를 분석해보았는데요. 분명히 화면상 로드는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화면에서만 안나오고 있더군요. 그래서 개발자도구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서 상단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여기 코드가 dispaly:none; 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것의 의미는 보이지 말라입니다. 그래서 화면에 안나타났던거구요. 이걸 강제적으로 나타나게 변경해보았습니다.

 

 

 

보이는 곳에 커서를 위치해서 바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display:block;

요렇게만 바꾸면 안나타났던 서식영역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실, 이번 내용은 홈페이지 CSS영역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기초가 있으신분들이 이해하기가 쉬우실듯 합니다.

스킨수정등의 작업에서 티스토리 서식 오류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작업에 응용이 가능하니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보시구요. 혹시라도 몰라서 CSS 스타일을 만들어서 스킨에 넣어보았는데, 페이지 로드를 따로 하는것이라 해당이 안되더군요.
  

당분간은 불편하게 이용을 해야 할듯합니다. 스킨을 바꿔봐도 안나오는걸 보면 브라우저 버전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이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