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에서 비행기 타는 방법 안내, 탑승수속 및 출국심사

해외에 처음 나가시는 분들은 가슴이 두근두근 하시지 않나요? 저도 처음 비행기를 탈때 많이 긴장했었는데, 몇번 하다보니 이제 적응이 좀 된 것 같습니다.오늘은 해외여행에서 비행기를 처음 타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려 합니다. 국내선과 해외 탑승하는 것 차이는 입국심사가 외국이라는 점을 빼면 거의 비슷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글을 천천히 읽어주세요.

 


공항에 가실때에는 기본적으로 아셔야 할께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항상 공항에는 2시간전에 도착을 해야 하는데요. 왜냐하면 비행기 타기까지 체크인 시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행기로 이동하는 시간도 있구요.
여러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시간은 항상 넉넉하게 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간당간당하게 공항에 도착했는데, 체크인 대기줄을 보면 한숨이 나오실꺼에요. 게다가 비행기 까지 이동을 또 버스로 하기도 하니까 다른 승객들에게 민폐가 될수도 있거든요.

 


탑승수속(체크인) 방법 안내

해외여행의 경우 예전에는 김포에서 했지만 지금은 인천공항에서 체크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항에 와서 제일 처음 하셔야 될 일은 체크인을 하시는 과정인데요. 비행기에 태울 짐을 수화물로 맡기고 좌석을 어디에 앉을지 티켓을 배정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수화물은 수화물 규정이 따로 있어서 입국나라 규정에 맞추어서 짐을 싸셔야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허용되지만 가져가는건 안되는 나라들이 있거든요. 참고로 멕시코의 경우 새우가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아는 지인분 선물로 김을 샀었는데 봉지에 새우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뺀다고 고생좀 했어요.

 

보안검사

비행기 수화물로 보낼짐을 체크인하면서 부치고 들고갈짐을 검사하는 과정인데요. 여기에서 비행기에 실을 수 있는 물품, 가져고 갈 수 없는 물품을 체크를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뭔가가 걸리면 짐을 빼고 수화물로 다시 부치시던지 버리시던지 하셔야 되니 비행기에 가지고 갈 짐은 비행기에서 가져갈 수 있는 물품을 잘 선택한 뒤에 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비행기에서 가지고 갈수 있는 물품은 정해져 있으니 아래글을 참고 해 주세요.

 

 

 

기내반입 금지품목은 뭐가 있을까요?

예전과는 다르게 해외여행객이 급증하고, 국내여행이 많아지면서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많아졌는데요. 이번에는 기내반입 금지품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산 공구상

linguist79.tistory.com

부치면 안되는 물품 이에요. 꼭 확인하시고 출발 해 주세요.

 

 

 

 

다음은 비행기에 가지고 갈 수 없는 물품입니다. 비행기에 들고 가지는 못해도 수화물로 부칠 수 있는 물품과 비행기에 가지고 갈 수 없는 물품은 다른거니 관련글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출국심사

다음으로출국심사를 하셔야 하는데요. 
여기서부터는 같이온 일행들은 다시는 볼 수 없기 때문에 작별인사를 미리 해 주셔야 한답니다.
자동출입국심사와 유인출국심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의 경우 비자가 있으신분들은 여권을 펼쳐서 스캔만 하면 자동통과가 되며, 비자가 필요없는 일반 여행격의 경우 심사관에게 여권을 제시한 후 출국심사대를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출국절차안내

출국절차의 자세한 내용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주세요.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면세점이용

출국심사가 끝나면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쇼핑한다고 비행기 탑승시간을 못맞출 수 있으니 꼭 게이트 위치및 이동시간을 잘 파악한 후 쇼핑을 하셔야 합니다.
면세품의 경우 일반 백화점보다 가격이 싸기 때문에 혹할 수도 있지만 개인 800불 한도가 있기 때문에 과소비는 금물이에요.

 

 

비행기 탑승

면세점에서 쇼핑을 마치면 이제 비행기 탑승을 하실 수 있습니다. 탑승 게이트쪽으로 가시면 비행기까지 이동하는 간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구요. 비행기에 올라타면 스튜어디스들이 안내를 친절하기 해 주기 때문에 어려운점은 없으실 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