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창이 갑자기 흐려졌을때 조치방법

지금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을 하나 꼽자면 당연히 카카오톡입니다. 업무 통화보다도 카톡을 많이 할 수 밖에 없는 듯 한데요. 핸드폰으로 친구들과 수다를 뜨면 시간이가는 줄모르죠 ㅎㅎ 지금 있는 사무실에서는 좀더 프리해서 개인 카톡을 피씨에 설치해 놓고 사용을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볼 필요도 없고 상당히 편한데, 갑자기 문제가 생겼습니다. 카톡창이 거의 안보일정도로 투명하게 바뀌어버려서 당황을 했는데요. 처음에는 뭐가 문제가 있나 생각이 들었었는데, 특정 창만 투명하게 나오니 개별 설정의 문제인 것 같아서 한참을 헤매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이 흐려졌을때

 

카카오톡 채팅창 흐려점 조치

어느날 갑자기 카톡 채팅창이 흐려졌습니다. 매일 사용을 하는데도 몰랐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흐려져서 잘 안보이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이런 현상이 왜 발생했을까 궁금도 했는데 사용을 잘안하는 카톡창이고, 접근도 없었는데 갑자기 이런걸 보면 설정값에 문제가 생기거나 문제원인(사람)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발생한 경우 두가지 정도로 압축될 수 있겠네요.

 

아래처럼 도미노피자 이벤트 화면을 보려는데 화면이 투명하게 바뀌었습니다. 몰래 카톡을 하기에는 참 좋겠다 생각은 드는데 이걸어떻게 사용하지라는 걱정이 들정도로 투명하게 변해서 글씨 자체를 알아 볼 수 없을 정도로 투명해졌습니다.

 

 

카카오톡 흐려졌을때 현상
카카오톡 흐려짐 현상 안내

위처럼 카카오톡에 들어가보면 화면 자체가 흐려져서 아무것도 안보이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컴터를 열심히 작업하다가 우연히 발생이 되었는데, 이것때문에 잠깐 씨름을 좀 했었네요.

 

 

 

특히 헷갈렸던게 관련 설정 부분이 안보여서 해결을 못했었는데, 다른 개인 카톡을 열어보고서야 원인을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급해서 제대로못본것도 있지만, 당황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버그인것 같아서 폰도 껐다가 켜보고 해도 안사리지는건 여전하더라구요. 

 

알고 봤더니 정말 간단한 사실이라서 그냥 웃기기만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 같은 실수는 하지 마세요.

 

카카오톡 채팅창 흐려짐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무척 간단했는데요. 개인 카톡 화면 아래 투명도 조절 슬라이드가 있는데요. 화면이 흐려져서 잘 보이지 않아 당황했습니다. 인위적으로 이걸 손댄적은 없는 것 같은데, 마우스 드래그를 하면서 뭔가가 같이 이동이 된 느낌입니다.

 

카톡 흐려짐 해결방법
카톡흐려짐 해결방법

 

화면을 자세히 보시면 잘 안보이는 아래쪽 투명도 슬라이드가 있습니다. 이게 안보여서 당황을 했었네요.

 

무슨 이유 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카카오톡 개별 설정 부분이 바뀌어져 있었는데, 다시 원상 복귀해서 마음이 편안해 졌습니다. 생각을 해보니 카톡을 몰래하는 분들이 참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기능이다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