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저장공간 조금이라도 늘려보자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는 방법

아이폰 15가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들리는데, 제가 쓰는 아이폰 13PRO는 아직 쌩쌩해서 바꿀 생각은 없는데요. 단하나 라이트닝 케이블이 USB-C로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흥미가 있습니다.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용용량 문제로 인해서 고통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용법도 생소하고,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 카톡이나 동영상등을 갤럭시 쓰는것처럼 하기 때문이죠.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는 방법

아이폰은 갤럭시와는 다르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램이나 용량이 좀 작은 편입니다. 간단하게 사진만 찍고 저장하는것만 해도 32G는 너나 작은 용량이 되었고, 이제는 64G나 128G 정도는 되어야 쓸만하죠. 그럼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내 저장공간에서 용량을 확인할수 있으며, 아이클라우드를 통해서 용량을 확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아이폰 일반메뉴에서 아이폰 저장공간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2. 다음으로 아이폰 저장 앱 별로 저장용량을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목록을 보시면 사용한하는 앱들이 용량만 차지하고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 해당 앱들을 지워주시면 용량 확보가 가능하세요.

 

제일 간단한 방법 유료결제

사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유료 요금제(클라우드 200G)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월에 3300원이 나가는 요금인데, 아주 유용하게 잘써먹고 있습니다.

 

만약 애플기기가 집에 한개라도 있는분들은 강력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나 맥북, 아이맥등 서로 연동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애플 iCloud에서는 다양한 요금제가 있는데 그중에서 200G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용량 + 200G를 사용할수 있으며,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기에 폰 용량을 넉넉하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 클라우드 요금제
애플 클라우드 요금제

아이클라우드의 경우 폰의 백업 및 모든자료를 클라우드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부족한 용량을 채워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소유하고 있는 애플기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제가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폰에서 찍은 사진을 아이패드에서 편집하고 그걸 아이맥이나 맥북으로 저장하느게 가능해지기 때문이죠. 

 

참고하면 좋은 동영상

아이폰 용량관리 동영상 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국내게임의 자존심 붉은사막 게이스컴 개막식에서 공개

오래전부터 기다려오고 있는 게임중에 붉은 사막이있습니다. 검은신화 오공과 함께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유난히 베일에 쌓여있어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특히 전작인 검은사막도

linguist79.tistory.com

 

 

참조된 계정이 현재 잠겨 있으므로 그 계정으로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요즘 관리하는 컴퓨터가 많아지면서 원격으로 여러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 사무실내에서도 이것저것 왔다갔다 하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효율이 배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만

linguist79.tistory.com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병헌의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서울로 이사를 오며서 숨돌릴틈도 없이 일만했었는데 어느듯 벌써 반년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나자신을 위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것 같아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SK VIP를 이용해서

linguist7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