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율 30%의 점염병이 일본에서 시작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이라는 박테리아감염이 빠르게 번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홍역을 치룬일본에서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 박테리아 감염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치사율이 30%나 되기 때문에 주의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

연쇄구균독성쇼크정후군이란?

코로나시기 한창 유행했던 박테리아가 진화를 하여 화농성 연쇄균이라는 박테리아로 발병을 한다고 하는데요. 어린이들에게는 목통증을 대다수의 사람들은 잘모르고 넘어간다고합니다. 이미 코로나로서 면역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염성이 강력하고 종류에 따라서 심각한 질병 및 합병증을 일으키키도 합니다.

 

일본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할까?

코로나19의 격리해제를 너무 빨리 하면서 지금 급속도로 전염이 퍼지고 있는게 문제이기 때문에 사티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일본인의 절반이 상이 이미 코로나19를 겪었으며, 비말과 신체접촉을 통해서 감염이 되기 때문에 외출이후에는 철저하게 손을 씻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코로나는 완전히 종식이 된것이 아닙니다. 아직까지 유행을 하고 있으며, 알게 모르게 많은 사람들이 감염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자에게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꼭 손발을 깨끗히 하시고, 기침 예절이나 대충교통이용시에는 마스크를 이용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노인들은 폐혈성 인두염이나 편도선염, 폐렴 및 뇌수막염등으로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