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됨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애드센스는 블로거들에 있어서 참 매력적인 플랫폼입니다. 글을 열심히 적는것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니 도전을 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애드센스 보다도 최근에는 다른 요인으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는 현상이 발생되어서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이 안되는 현상은 광고게재 제한 현상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

일단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해서는 두가지형태가 있는데요. 계정자체에서 광고가 안나오는 제한과, 페이지별 문제로 광고가 안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 게재에 대해서 기준이 있고, 기준을 지키지 않으면 계정에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주로 초보자분들이 많이 겪는 현상이 광고게재 제한으로 무효클릭이 원인이 되는데요. 

 

1. 계정이 정지되는 광고 게재제한

 

이는 광고 송출시 블로그가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비정상적으로 광고 클릭이 많이 일어났을때 발생하게 됩니다. 어느정도 방문객이 들어오면서 광고가 활성화가 된다면 이러한 오류는 잘 발생하지 않는데요. 초반에 자기도 모르게 클릭을 한다던지, 혹은 글을 너무 잘써서 사람들이 몰려서 광고를 클릭한다든지 하는 이유로 광고 게재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정 운영시에는 정책에 대해서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예전글이지만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애드센스 정책위반 기준 변경 안내

한 1년정도 전에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걸린적이 있습니다. 사유는 스팸성 블로그 운영이었는데요. 애드센스 계정으로 구글 블로그스팟을 생성을 하였는데, 테스트용으로 여러개를 만들었더니

linguist79.tistory.com

 

2. 페이지별 광고 게재제한 안내

오늘 설명을 드릴 부분은 페이지별 광고 게재 제한입니다. 어떤한 이유로 애드센스의 봇이 해당 게시글을 긁어가지 못하면서 광고를 송출할 상태가 아니라고 판단하고 광고의 송출을 막아버리는 현상이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주로 나타나게 되는데, 잦은 서버 점검으로 인해서 애드센스 봇이 방문을 못하는 경우가 최근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며, 오류 주기가 점차적으로 길어기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역시 서버에 문제가 생길경우 이러한 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하게 되면 검색엔진에서노 안좋은 글이라 판단이 되어 노출 순위의 변동 및 색인에서 누락이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형태로 대량으로 게시글들이 광고 제한 현상을 맞게되었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 리스트
광고 게재 제한 리스트

 

 

페이지별 광고 게재제한 해결법 안내

그럼, 이러한 현상이 발생되었을 때에는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우선 예전에 포스팅한 글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송출이 안되는 문제 해결하기

최근 애드센스에서 많은 변화가 있는 듯합니다. 특히 광고 종류를 추가하고 사이트 인증을 하게 되면서 더더욱 이러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듯한데요. 최근에 여러 블로그들을 방문하면서 이

linguist79.tistory.com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호스팅서버 연결] 해결방법 안내

애드센스 초보자분들은 애드센스에서 뭔가 새로운 경고 문구를 보았을때 당황하게 됩니다. 저역시 아직까지도 마찬가지인데요. 벌써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10여년이 되어가는데, 아직까지도 경

linguist79.tistory.com

 

포스팅 하려고 글을 준비 했더니 이전에 이미 정리를 했더라구요.

 

 

2023.10.27 추가내용

마무리하며

해당 애드센스 크롤링 내용을 확인하면서 재밌는 사실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애드센스 봇의 크롤링 주기가 1주일 단위이며, 크롤링을 강제적으로 신청을 하여도 바로 수집을 안한다는 건데요. 실재적으로 크롤링 처리를 다 하더라도 광고게재제한 현상이 반영이 바로 되지 않았습니다.

 

최소 1주일단위이며, 1주일단위로 갱신이 되는것을 확인하고 이렇게 글로 남깁니다.

 

 

 

추가적으로 관심을 가지실만한 글을 소개해 드립니다. 예전에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 당한적이 있었는데, 정책을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고 글을 적었었는데, 한번 읽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정지 극복 경험안내

애드센스 정책위반 글을 적다가 문득 예전에 계정정지를 맞은 사연이 있어서 어떻게 극복을 하였는지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거들이 가장 민

linguist7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