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자체광고 무효클릭 방지해보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글을 적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카카오에서 자체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을하는 정책을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떠나 워프로 이주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포스팅하는 블로그들도 있기에 자체광고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고 무효클릭이 발생되는 원인을 찾아 대책을 마련해 보려합니다.

 

애드센스 무효클릭 방지
애드센스 무효클릭 방지

 

애드센스 무효클릭이란?

우리가 수익을 바라는 애드센스는 광고를 기반으로 수익을 발생시켜 광고주에게 그 대가를 지급하는 중계 시스템입니다. 광고주들이 광고를 하고 블로그등 매체를 통해서 물건판매나 가입등 광고주가 원하는 행위를 한다면 그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걸 인위적으로 클릭을 하거나 의도적으로 광고수익을 위해서 클릭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가 반봄됨에 따라서 애드센스에서는 부정클릭으로 감지를 하고 블로그에 제한을 가하게 되는것인데요. 무효클릭 원인은 결국 사람에서 발생됩니다.

 

그런데, 카카오의 자체광고로 의도치 않게 무효클릭이 발생되어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이 계정정지를 당하셨다고 하는데 그 이유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효클릭을 당하는 이유

첫번째 카카오 자체광고

카카오 자체광고를 통해서 무효클릭을 당하는 경우는 딱 1가지가 있습니다. 광고 배치의 문제인데요. 자체광고가 설정한 광고의 위나 혹은 아래에 배치가 되면서 광고가 나란히 나오는 문제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배치시 광고를 주목하게 하는 행위, 클릭유도 등은 약관 위배가 되는데요. 무효클릭을 당하신분들이나 확인을 하시고 싶으신분들은 포스팅한글을 핸드폰에서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의 글을 보기위해서 상단에 광고가 있고 스크롤해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다시 광고가 나타나는 형태로 배치가 되어 있을건데, 사용자들이 실수로 스크롤을 잘못하면서 광고클릭을 하게 되는데, 이게 바로 광고유도 클릭의 형태가 되어 버립니다.

 

 

두번째 의도적인 클릭

다음으로 악의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악성유저의 문제입니다. 대형 커뮤니티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그중에 저연령층 아이들이나 광고를 보기싫어하는 사람들이 계정중지 목적으로 악의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를 하게 됩니다.

 

트래픽을 위해서 커뮤니티에 링크를 남길경우 이러한 문제가 충분히 생길 수 있으며, 한사람이 여러번 광고 클릭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워드프레스는 광고클릭 방지 클러그인, 티스토리는 스크립트를 통해서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자가클릭

애드센스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행위중의 하나로 자기 광고를 자기가 클릭한다든지, 지인들에게 부탁하여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행위는 모두 기록이 되고 있으며, 확이이 되는 순간 계정 정지 및 폐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효클릭 방지방법

이러한 의도적인 행위들로 인하여 무효클릭이 발생할 수 있지만, 아이피당 클릭을 방지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나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는 플러그인 설치로 간단하게 무효클릭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d Invalid Click Protector 플러그인으로서 간단하게 설치후 비정상 클릭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무효클릭 방지 방법
애드센스 무효클릭 방지 방법

 

티스토리 자바스크립트

티스토리에서는 워드프레스처럼 플러그인을 사용할수는 없지만 사용자들이 아이피를 확인하여 광고클릭을 제한하는 형태로 동작하는 스크립트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스크립트 생성을하여 원하는데로 커스텀하는 방법도 보이고, 간단하게 경로를 호출해서 삽입하는 방법도 있고 입맛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네요.

 

 

같이보면 좋은글

 

 

구글 애드센스 타인계좌로 송금받기

구글 애드센스 타인계좌로 송금받기 애드센스를 시작하기전 겸업이 금지된 분들이 어떻게 애드센스를 하시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꽤 있으셔서 해당 내용을 정리한번 해보겠습니다. 특히 공공

linguist79.tistory.com

 

 

블로그 핀터레스트 자동포스팅 비법 공개

블로그 SEO를 공부하다 보면 백링크가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겁니다. 저역시도 백링크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백링크를 늘리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SNS역시 백링크를 남겨 방

linguist79.tistory.com

 

 

애드센스 통장으로 신한은행 체인지업 외화통장 이용하기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이상 발생하였다면, 지급에 문제가 있다는 문구가 뜨면서 설정을 해달라는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초로 수익이 생겨 지급을 받아야 하는데, 통장정보가 기입

linguist7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