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방법 안내

포털이나 검색결과를 통해서 오신분들 중에 애널리틱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이 도구가 얼마나 대단하냐면, 블로그의 방문자 통계를 시간대별로 내고, 유형을 분석해서 매칭할 수 있는 광고를 찾을 수 있는 빅데이터를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블로그 통계도구는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7/07/06 - [블로그/운영노하우] - 내블로그 상태 체크하기

2017/07/05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 RSS 분석해보자

2017/07/04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대표썸네일 제대로 적용하기

2017/07/01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티스토리 올포스트 등록방법

2017/06/28 - [블로그/운영노하우] - 장기간 방치된 블로그 활성화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방법 안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회원가입이 필요하다는 문구를 보실수 있는데요. 사실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계정정도는 1개정도는 무조건 가지고 계실꺼라 생각듭니다. 혹시라도 모르시면 새로 가입을 하셔서 구글 계정을 미리 만들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확보되고 나면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이나 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계정이 우선 준비가 되시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있으시다면 아래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가입절차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요. 사이트 가입하고, 추척코드 추가 한뒤, 데이터를 보는게 끝인 간단한 절차입니다. 우선 여기에서는 가입버튼을 눌러서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다음으로 설정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주의하셔야 될 부분이 보고서시간대 입니다. 여기 보고서 시간대는 미국으로 기본세팅이 되어 있으며, 이부분을 수정을 안하게 된다면, 보고서 시간이 미국기준이되며 마감시간이 오후 4시가 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저희랑 좀 안 맞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 표준시로 변경하여 주세요.

 

 

 

 

첫번째 계정이름은 최상위 이름으로 식별이 손쉬운 고유 계정명으로 작성해주시면 되며, 웹사이트이름은 관리할 웹사이트 이름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최대 100개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추가를 계속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간단한 약관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한번 훓어 보시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추적ID 가져오기를 클릭함으로서 정보수집에 따른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절차따라 진행을 해주세요.

 

 

 

이런 과정들을 거치면 추척코드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스크립트로 된 추척코드를 사이트나 블로그의 헤더부분에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스킨에디터에서 <head></head> 태그 사이에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적용이 디니 겁먹지 마시고 눈감고 넣어버리시면 됩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잘 설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