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데이블 설치 안내

여러분들은 데이블이란 광고수익 플랫폼을 들어보셨나요? 저역시 모르고 있다가 최근에 알게 되어 블로그에 설치하고 쨉짤하게 재미를 좀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삽입형 광고는 여러가지 형태가 있고, 회사도 무척많지만 지금까지 제가 사용한 플랫폼중 가장 핫하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2017/07/07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방법 안내

2017/07/06 - [블로그/운영노하우] - 내블로그 상태 체크하기

2017/07/05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 RSS 분석해보자

2017/07/04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대표썸네일 제대로 적용하기

2017/07/03 - [블로그/꾸미기노하우] - 블로그 프로필 캐릭터 자동생성방법

 

티스토리 데이블 설치안내

제가 이것저것 경험해본결과 설치는 다소 복잡한 편인것 같습니다. 소스를 잘 이해한다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데 이러한 코드를 수정하고 변경하는걸 어려워 하시는분들은 엄청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는군요.

 

우선, 데이블이 왜 블로그에게 인기가 많고 효과가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스센스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형식이 있습니다. 이 형식의 장점은 블로그나 사이트의 인기글을 분석해서 목록형으로 리스트를 만들어준다는데 있습니다. 게다가 중간에 광고를 섞음으로서 자연스럽게 홍보도 하고 콘텐츠를 풍성하게 보이는 역활을 하기에 페이지뷰가 늘어나고, 덤으로 광고수익을 노려볼 수 있는것이죠.

 

아쉽게도 애스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의 경우 문제가 좀 있습니다. 2차도메인문제로서 티스토리의 경우 제대로된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www.도메인.com 이런식의 도메인은 1차도메인이라하며, 아이디.tistory.com 등의 도메인을 2차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2차도메인의 경우에는 도메인소유주가 도메인을 확장을 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원광고를 1차도메인으로만 한정을 해서 송출하는경우에는 티스토리 같은 2차도메인에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구글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부분만큼은 아직 해결이 안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많이 찾는 광고플랫폼이 데이블인데요. 저는 얼마전까지 이런게 있는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알고나니 각종뉴스등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 데이블

 

 

데이블은 이런식으로 중간중간 광고가 섞여서 리스트목록이 출력됩니다. 글에 관심있어하는 방문객이 많아질수록 페이지뷰 증대와함께 수익이 올라가는데, 효과가 엄청좋습니다.

 

그럼 신청을 하고 진행되는 단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신청서를 작성한후 데이블담당자가 메일로 승이여부를 확인해서 알려주며, 그 다음 트래픽계산을 한 뒤에 정식으로 승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제경우는 신청후 2일만에 메일을 받았고 데이블 설치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데이블 사이트에서 블로그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블 블로그신청 바로가기

 

신청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주소, 하루동안의 페이지뷰, 블로그에 업로드한 총 게시물수를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페이지뷰란 하루동안에 방문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보았나라는 지수인데요. 잘모르시겠으면, 방문객수로 적어두셔도 무방합니다. 방문객이 1페이지씩만 보더라도 방문객수만큼의 페이지뷰는 최소한 나오기에 페이지뷰는 대체적으로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기본적인 양식을 작성하고 신청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가입절차를 마무리해주세요.

 

 

다음으로 데이블에 소스코드를 삽입해주셔야 하는데, 제경우에는 월요일날 신청을 하였고, 수요일날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을 받고서 첨부된 링크를 타고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현 상황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는데, 아직은 아무런 통계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위젯이 설치가 되었는지 아닌지 확인을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데이블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 데이블 가이드를 보고서 제대로 적용을 시켜야 합니다.

 

 

 

 

가이드에서 제시한 경로에서 현 데이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제가 실수한게 URL부분을 그냥 넣거나 RSS주소를 기입하면서 필수항목 데이터가 나오지 않아서 한참을 헤매었던 기억이 납니다.

 

꼭 넘버링이 생성된 주소를 기입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순서가 좀 바뀌어진 것 같은데요. 데이블에서 받아본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일을 보시면 로그인하는 접속경로주소, 티스토리 데이블 가이드라인 주소, 위젯코드, 질문게시판 경로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데이블 가이드라인은 다음가같습니다. 우선 본문에 필요한 태그를 삽입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CSS 편집기에서 다음과정을 진행하여 주세요.

 

가이드에는 <s_article_rep>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서  두가지 코드를 추가해 달라고 합니다. 아래 샘플을 보시고 잘 적용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제경우에는 항상 소스를 추가할때는 주석을 붙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찾기가 편하거든요.

 

 

 

다음 두번째에는 본문을 둘러싸는 태그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본문을 구성하는 요소는

여러분들은 데이블이란 광고수익 플랫폼을 들어보셨나요? 저역시 모르고 있다가 최근에 알게 되어 블로그에 설치하고 쨉짤하게 재미를 좀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삽입형 광고는 여러가지 형태가 있고, 회사도 무척많지만 지금까지 제가 사용한 플랫폼중 가장 핫하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2017/07/07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방법 안내

2017/07/06 - [블로그/운영노하우] - 내블로그 상태 체크하기

2017/07/05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 RSS 분석해보자

2017/07/04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대표썸네일 제대로 적용하기

2017/07/03 - [블로그/꾸미기노하우] - 블로그 프로필 캐릭터 자동생성방법

 

티스토리 데이블 설치안내

제가 이것저것 경험해본결과 설치는 다소 복잡한 편인것 같습니다. 소스를 잘 이해한다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데 이러한 코드를 수정하고 변경하는걸 어려워 하시는분들은 엄청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는군요.

 

우선, 데이블이 왜 블로그에게 인기가 많고 효과가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스센스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형식이 있습니다. 이 형식의 장점은 블로그나 사이트의 인기글을 분석해서 목록형으로 리스트를 만들어준다는데 있습니다. 게다가 중간에 광고를 섞음으로서 자연스럽게 홍보도 하고 콘텐츠를 풍성하게 보이는 역활을 하기에 페이지뷰가 늘어나고, 덤으로 광고수익을 노려볼 수 있는것이죠.

 

아쉽게도 애스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의 경우 문제가 좀 있습니다. 2차도메인문제로서 티스토리의 경우 제대로된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www.도메인.com 이런식의 도메인은 1차도메인이라하며, 아이디.tistory.com 등의 도메인을 2차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2차도메인의 경우에는 도메인소유주가 도메인을 확장을 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원광고를 1차도메인으로만 한정을 해서 송출하는경우에는 티스토리 같은 2차도메인에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구글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부분만큼은 아직 해결이 안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많이 찾는 광고플랫폼이 데이블인데요. 저는 얼마전까지 이런게 있는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알고나니 각종뉴스등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 데이블

 

 

데이블은 이런식으로 중간중간 광고가 섞여서 리스트목록이 출력됩니다. 글에 관심있어하는 방문객이 많아질수록 페이지뷰 증대와함께 수익이 올라가는데, 효과가 엄청좋습니다.

 

그럼 신청을 하고 진행되는 단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신청서를 작성한후 데이블담당자가 메일로 승이여부를 확인해서 알려주며, 그 다음 트래픽계산을 한 뒤에 정식으로 승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제경우는 신청후 2일만에 메일을 받았고 데이블 설치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데이블 사이트에서 블로그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블 블로그신청 바로가기

 

신청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주소, 하루동안의 페이지뷰, 블로그에 업로드한 총 게시물수를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페이지뷰란 하루동안에 방문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보았나라는 지수인데요. 잘모르시겠으면, 방문객수로 적어두셔도 무방합니다. 방문객이 1페이지씩만 보더라도 방문객수만큼의 페이지뷰는 최소한 나오기에 페이지뷰는 대체적으로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기본적인 양식을 작성하고 신청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가입절차를 마무리해주세요.

 

 

다음으로 데이블에 소스코드를 삽입해주셔야 하는데, 제경우에는 월요일날 신청을 하였고, 수요일날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을 받고서 첨부된 링크를 타고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현 상황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는데, 아직은 아무런 통계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위젯이 설치가 되었는지 아닌지 확인을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데이블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 데이블 가이드를 보고서 제대로 적용을 시켜야 합니다.

 

 

 

 

가이드에서 제시한 경로에서 현 데이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제가 실수한게 URL부분을 그냥 넣거나 RSS주소를 기입하면서 필수항목 데이터가 나오지 않아서 한참을 헤매었던 기억이 납니다.

 

꼭 넘버링이 생성된 주소를 기입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순서가 좀 바뀌어진 것 같은데요. 데이블에서 받아본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일을 보시면 로그인하는 접속경로주소, 티스토리 데이블 가이드라인 주소, 위젯코드, 질문게시판 경로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데이블 가이드라인은 다음가같습니다. 우선 본문에 필요한 태그를 삽입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CSS 편집기에서 다음과정을 진행하여 주세요.

 

가이드에는 <s_article_rep>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서  두가지 코드를 추가해 달라고 합니다. 아래 샘플을 보시고 잘 적용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제경우에는 항상 소스를 추가할때는 주석을 붙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찾기가 편하거든요.

 

 

 

다음 두번째에는 본문을 둘러싸는 태그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본문을 구성하는 요소는 라는 치환자이며, 여기를 찾아서 아래 코드로 위아래 둘러쌓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감싸주시면 됩니다.

 

다음에 하실일은 데이블에서 제공하는 위젯코드를 삽입하는 절차인데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스킨을 직접 뜯어 고치는 방법과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데 두가지의 차이점은 공감버튼 위에 데이블 광고 목록을 뿌릴건지, 아래에 뿌릴건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공감버튼이 글 마무리에 가는게 좋아서애드센스 플러그인으로 소스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면 공감버튼 아래로 데이블이 생성됩니다.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애드센스 광고를 위한 플로그인이지만 이처럼 스크립트나 HTML태그를 집어넣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신청을 하고 바로 데이블 광고가 송출이 안되어서 소스코드를 잘못 입력했는 지 알았는데, 블로그를 인식하고 송출하는 과정이 좀 시간이 걸렸던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데이블광고가 형성해서 나오게 되는데, 가끔씩 네트워크 연결이 느려질때면 광고가 아예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가져오면서 데이터분석이나 처리하는 과정이 좀 걸리는 편인것 같습니다. 비동기식 방식이라 문서 로딩이 끝난뒤에 데이블이 세팅이 되는데, 가끔씩 느린경우가 발생하더군요. 제가 있는곳 인터넷 속도가 잘 안나와서 그런거라 추측이 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데이틀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꼭 해보라구 추천드리고 싶네요.

 

라는 치환자이며, 여기를 찾아서 아래 코드로 위아래 둘러쌓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감싸주시면 됩니다.

 

다음에 하실일은 데이블에서 제공하는 위젯코드를 삽입하는 절차인데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스킨을 직접 뜯어 고치는 방법과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데 두가지의 차이점은 공감버튼 위에 데이블 광고 목록을 뿌릴건지, 아래에 뿌릴건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공감버튼이 글 마무리에 가는게 좋아서애드센스 플러그인으로 소스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면 공감버튼 아래로 데이블이 생성됩니다.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애드센스 광고를 위한 플로그인이지만 이처럼 스크립트나 HTML태그를 집어넣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신청을 하고 바로 데이블 광고가 송출이 안되어서 소스코드를 잘못 입력했는 지 알았는데, 블로그를 인식하고 송출하는 과정이 좀 시간이 걸렸던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데이블광고가 형성해서 나오게 되는데, 가끔씩 네트워크 연결이 느려질때면 광고가 아예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가져오면서 데이터분석이나 처리하는 과정이 좀 걸리는 편인것 같습니다. 비동기식 방식이라 문서 로딩이 끝난뒤에 데이블이 세팅이 되는데, 가끔씩 느린경우가 발생하더군요. 제가 있는곳 인터넷 속도가 잘 안나와서 그런거라 추측이 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데이틀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꼭 해보라구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