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이 동작안할때 확인(도메인 인증정책)

예전부터 쭉 사용해오던 도메인과는 별개로 몇 개월 전에 필요로 인해서 구입한 도메인이 있습니다. 이제 사용을 해보려고 DNS 설정을 하고 아파치에서 버추얼 호스트까지 설정이 완료가 되었는데, 이상하게 접속이 계속 안되어서 도메인 업체에 로그인을 해서 도메인을 살펴보니 안 되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도메인을 구입하면 인증 부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hosting.kr의 정보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 국제 도메인(. COM,. NET,. ORG,. WIN 등)의 경우, ICANN(국제 도메인 관리기구)의 도메인 등록정보 정확성 유지 정책으로 인해, 도메인 등록, 타기관으로부터의 기관 이전 및 도메인 소유자/관리자 정보 변경 시 해당 소유자의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에 대하여 14일 이내에 인증하지 않으면, 해당 도메인은 도메인 정지 처리(Client Hold)됩니다. 도메인이 정지되면, 도메인 기간이 남아있더라도 홈페이지나 메일 서비스 등 도메인 서비스가 정상 작동하지 않으며, 인증되지 않아 정지 처리되는 도메인은 어떠한 경우에도 호스팅 케이알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com, net 이런 도메인과는 다르게 coffee, club, cafe 같은 국제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인증이 필요하였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도메인을 구입하시고 꼭 메일을 확인하셔서 도메인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도메인인증을 못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호스팅 업체에서 지원하는 메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생긴 듯합니다.

 

참고로 hosting.kr에서는 아래처럼 도메인 인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관리 - 등록정보 인증 이란 메뉴이며, 등록 인증이 안되었을 경우 도메인 상태가 미등록으로 등재가 되어 등록정보 인증을 처리할 수 있게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캡처를 해두었어야 하는데, 급하게 처리하는 바람에 진행을 하였더니 목록 자체가 없어져 버렸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