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 V 디스플레이변경이 안될때 고급 세션모드 설정방법 안내

가상화 컴퓨터를 통해서 윈도우를 사용하면 이점이 많습니다. 공인인증서관련 관공서에 접속을 할때 특히 편리한데요. 왜냐하면 잡다한 보안프로그램을 메인 컴퓨터에 설치를 하지 않고 가상컴퓨터에 설치를 해서 메인컴퓨터가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하이퍼V 디스클레이 변경이 안되는 경우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내용자체는 간단하며, 설정값만 추가해 주시면됩니다. 사용을 하면서 브이엠웨어보다는 가볍다는게 확실히 느껴지긴 하는데, 뭔가 모를 불편함과 안정성이 조금 걸리긴 하네요. 계속 사용하면서 테스트를 해 보아야 겠습니다.

 

 

 

 

 

하이퍼 V 디스플레이 모드가 변경 안되는 현상

처음 하이퍼V를 세팅해서 이것저것 설정값을 바꿔보고 있는데요. 한번 설저한 뒤로 안바뀌는 부분이 바로 해상도 있습니다. 이것저것 검색해서 알아보니 고급 세션모드에서 설정을 변경해 줄 수 있는데, 이게 처음 설치를 하면 막혀있는게 문제 였습니다. 

 

탐색기에서 아래 경로를 그대로 타이핑 하시고, 길게 나열된 config 파일 설정을 바꿔주시면 해결됩니다.
%appdata%\Microsoft\Windows\Hyper-V\Client\1.0


변경전:
        (setting name="SaveButtonChecked" type="System.Boolean")
           ( value)True(/value)

변경 후:
        (setting name="SaveButtonChecked" type="System.Boolean")
           ( value)False(/value)

소스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zHSNzPIADf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