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크롬 확장프로그램 마우스 제스처 소개

커뮤니티글을 둘러보다가 어느분이 정말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이라고 소개를 해주신 크롬 익스텐션이 있는데요. 바로 마우스 제스처 입니다. 요즘에는 마우스에 왠만한 기능이 달려 나와서 마우스의 버튼을 으로 해결을 하였었는데, 아주 예전에 웹마라는 웹브라우저가 있었는데요. 그때에는 브라우저들이 기능들을 지원안하는게 많아서 개발자님들이 직접 추가해서 쓰는 생태계였는데, 마우스 제스처를 사용해보니 그때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워낙 오래된 브라우저라 지원자체는 끊켰지만, 자료 기록용으로 웹마 사이트 링크는 남겨보겠습니다. 예전에 이렇게도 사용을 했었다 정도로 이해를 해주시면 되실 것 같네요.

 

 

WEBMA

▣ 시작하며 웹마2는 웹마1을 개발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를 상당부분 극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더 빠른 실행속도, 더 빠른 페이지로딩, 레지스트리사용 안함, 제스쳐 페이지 밖에서도 가능,

mdiwebma.com

 

마우스 제스처 확장프로그램 안내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마우스 제스처는 마우스의 드래그로 기능들을 확장할 수 있는데요. 브라우저상에서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등이 가장 많이 쓰이는 버튼인데, 마우스에 추가 버튼이 없으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었는데, 제스처 만으로 가능하게 기능을 확장시켜 주는게 핵심입니다.

 

크롬 앱스토어에서 마우스 제스처로 검색을 해보니 여러개가 나오는데, 저는 제일 위의 crxMouse Chrome 제스처를 설치하였습니다.

 

crxMouse Chrome 제스처 기능소개

 

제작사에서 만든 유튜브 영상입니다. 어떤 동작들을 하는지 참고해 주세요.

 

일반설정 메뉴에는 기능을 사용할지 안할지, 마우스 이펙트 효과 커서 모양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마우스 모양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에 어떤식으로 표기가 되는지 미리보기가 있어서 보기가 좋았습니다.

투명도나, 너비, 방향, 트릭의 너비등 설정이 꼼꼼해서 사용이 편리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하이라이트 마우스 제스처를 직접 설정하는 기능인데요. 여기에서 제스처에 따라 어떤 행위를 할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저으로 설정되어 있는 기능을 빼고 원하시는 걸로 바꿀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