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V 설치방법 및 세팅방법 소개

가상화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한게 브이엠웨어, 페러럴즈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가상화 툴도 좋은게 있는데 은근히 안 알려져있어서 잘모르는 경우가 있는 것같습니다. 하이퍼V의 경우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가상화 프로그램인데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있는 프로그램인데 많이 사용을 안하는 것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피씨로 가상화 피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이퍼V 설치방법 안내

사용을 위해서는 윈도우 기능을 추가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쪽 검색 메뉴에서 윈도우기능 켜기/끄기로 하이퍼V 기능을 추가하 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가 빠진 상태이기 때문에 체크한뒤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하단 검색폼에서 윈도우 기능으로 검색하여 주시면 해당 기능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체크가 안된 하이퍼 V를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하이퍼V에서 가상윈도우 만드는 방법 안내

다음으로 하이퍼V에서 가상윈도우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사용자의 피씨마다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가상윈도우 추가를 위해서 새로 만들기- 가상컴퓨터를 추가해주세요.

 

 

기본적인 안내 멘트입니다. 넘어가 주세요.

 

 

 

가상 컴퓨터 이름을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쪽 위치를 기본이 아닌 용량이 많은 드라이버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제경우에는 D:로 설정하였습니다.

 

 

 

 

아래는 세대 설정 부분인데, CPU 13900에서는 1세대로 설정을 해야 제대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세대저장 기능인데요. 이게 피씨마다 다르게 설정이됩니다. 1세대 일수도 2세대 일수도 있는데 제 경우에는 2세대가 지원이 되지 않고, 1세대로 설치했을때 제대로 화면이 표기 되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2세대로 해야 된다고 하기도 하고 이건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사용할 메모리 용량인데요.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값 4096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관공서 기관에만 사용하기 때문에 많이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네트워크 설정부분입니다. 연결을 Default로 해 주시면 바로 인터넷 연결이 되는데, 이러한 경우 윈도우 최초 계정을 생성하여 인터넷으로 연동을 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러한게 귀찮으시다면 Default가 아닌 없음으로 진행을 해 주세요.

 

 

 

처음에세팅을 다른 경로로 하였으면 다른경로로 설정이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운영체재 설치옵션인데요. 윈도우 이미지 파일이 있다면 이미지파일을 로드해서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02.16 - [분류 전체보기] - Hyper V 디스플레이변경이 안될때 고급 세션모드 설정방법 안내

 

Hyper V 디스플레이변경이 안될때 고급 세션모드 설정방법 안내

가상화 컴퓨터를 통해서 윈도우를 사용하면 이점이 많습니다. 공인인증서관련 관공서에 접속을 할때 특히 편리한데요. 왜냐하면 잡다한 보안프로그램을 메인 컴퓨터에 설치를 하지 않고 가상

linguist79.tistory.com

 

2023.02.14 - [IT정보센터/윈도우10] - 윈도우 작업 스케줄러를 통한 예약작업실행 방법 정리

 

윈도우 작업 스케줄러를 통한 예약작업실행 방법 정리

가끔씩 매일 반복적으로 하는 작업을 누가 대신해 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생활 루틴이 거의 비슷한데요. 저역시도 매일 아침에 출근해서 커피를 마시고, 작업능

linguist7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