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게임의 자존심 붉은사막 게이스컴 개막식에서 공개

오래전부터 기다려오고 있는 게임중에 붉은 사막이있습니다. 검은신화 오공과 함께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유난히 베일에 쌓여있어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특히 전작인 검은사막도 화려한 그래픽에 호평을 받은 작품이긴합니다만, 아쉬운점들이 게임유저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습니다만, 드디어 플레이영상 공개가 되었네요.

 

붉은사막 트레일러
붉은사막 트레일러

 

붉은사막 신규영상 

펄어비스에서는 독일 쾰른 쾬른메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에서 개막 전야제 행사로 붉은사막 신규영상을 발표했는데요. 이때까지 해당 게임에 대한 정보를 갈망하던 유저들은 블록버스터급으로서 뜨거운 관심을 주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주목할만한게 언리얼로 찍어내는 게임 그래픽이아닌 자체 개발 엔진인 블랙스페이스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에 획일화된 동작이 아닌 검은사막 특유의 모션이 보이는것이 장점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사실 그래픽만으로는 넘볼수 없는 경지에 있는건 사실인데, 이렇게 화려한 그래픽이나 모션등을 어떻게 최적화를 시켜서 발매가 될지 관심이 됩니다.

 

 

 

붉은사막 게임플레이 영상

 

 

펄어비스 기대작 도깨비

작년쯤에 이슈가 된 도깨비역시 마찬가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콘솔 개발사가 전무한 국내 게임시장에서 당당하게 한국적 소재를 가진 아이피로서 기대가 큽니다. 물론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공개된 내용만으로는 한국만의 색체를 너무나 잘 입혀서 보기가 좋았습니다. 저도 한 게이머로서 우리나라 게임시장이 크게 발전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대와는 다르게 단순히 주가방어를 위해서 보기좋은 영상만 공개한게 아닌가 하는 추측들도 많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가 잠깐의 플레이 영상이후에 뭔가 뚜렷한 행보를 보이는게 안보이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들이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도깨비의 문제는 펄어비스에서 사활을 걸고 있는게 붉은 사막이기 때문에 뒷전으로 밀려나서 개발을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붉은 사막의 경우도 이때까지 조용히 뭔가가 진행되는듯 하더니 드디어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으니 즐거운 플레이를 위해서 기다려보겠습니다.

 

 

발매는 언제며, 어떤 플랫폼으로 나올까?

아직까지 불안한게 발매일을 아직도 공시를 안하고 있습니다. 제대로만 나온다면 우리나라 게임사의 획을 그을 작품인것은 맞는데 정보가 너무 없다보니 추측들만 난무하고 있습니다.

 

우선 검은사막과 마찬가지로 콘솔시장도 고려를 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며, 피씨기반이라서 동시에 개발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다만 발매일과 출시가 동시에 할지 피씨출시후 콘솔로 진행이될지는 아직 알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