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Rayark Project V 공개

믿고 사는 Rayark에서 신작공개가 되었습니다. Project V 로 간단한 동영상만 공개된상태입니다. 동영상의 내용으로 보아 Rayark의 주종목인 리듬액션 게임인데 전 초점을 다른데 두어 보았습니다.

 

 

프로젝트 V 라고 공개되었지만 속내용으로 대체할께 Symphony 밖에없죠. 바밀유지 계약때문에 이름을 공개못할 수도 있는건지, 아직 완성이 안되어 다른 프로젝트를 먼저발표한것인지는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혹은 팬들을 더욱더 기쁘게 하려고 꽁꽁 숨겨둔건가요? 

 

느시님 블로그에서 Symphony의 정보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이제까지 발표된 게임들을 로마레터링으로 넘버링하였습니다.  이제까지의 Rayark 계보를 살펴보니 첫번째 리듬액션, 두번째 미니게임 형식, 세번째 리듬액션, 네번째 콘솔에 버금가는 액션게임... 그럼 다섯번째는 당연히 리듬액션 게임이겠죠

 

 

 

동영상이 살펴보면 스퀘어(사각형) 과 사선모양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화면 레이아웃 배치도 그렇구요. 타일형식의 레이아웃이 아닐까 조심스런 추측을 해봅니다.

 

 

이게 문제의 핵심 부분입니다. Deemo에서 보여줬던 초보사용자 중심(라인영역이 정해져있지 않음) 의 방식이 아니라 세개의 라인이 보이네요. Rayark가 이런것도 고려안했을리는 없을거구 미세하게 간격이 틀린걸 보니 커스텀이나 사용자에 따라서 바뀔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은 모션도 인식할 수도 있겠네요.

 

 

 

터치뒤의 화면인데 간격이 다시 균등하게 바꼈습니다. 간격은 넓어졌다 줄어들었다 하는것 같은데 공개된 동영상이 워낙 짧아서 알 수가 없네요.

 

 

 

이걸보고 예전에 공개했던 Symphony가 딱 떠올랐습니다. 흑과백의 가문이 음악으로 경쟁한다는 RPG 형 리듬액션 게임이었는데 Cytus에서도 음악이 오마쥬형식으로 나왔구요. Rayark인터뷰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의 타일은 동영상공개용인지 게임용 화면인지 알수가 없어 확신을 할 수 없지만 유비트 방식의 타일로 스테이지 배열을 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RPG면 시나리오가 있으며 분기도 있을거구 마을이동이라든지.. 조금 안맞다라는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만들어줄지 기대됩니다.

 

'CYTUS'에 최근 추가된 챕터인 'Symphony'는 RAYARK의 신작으로 예정된 'Project Symphony'의 캐릭터와 주제가를 소개하는 챕터라고 밝히셨는데요, 혹시 'Project Symphony'는 어떤 게임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아쉽지만, 현재로서는 우리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비밀 유지 계약이 있어 많은 정보를 공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Project Symphony'는 반드시 출시할 예정이며, 여러분들에게 제공하는 아주 드물고 특별한 게임이 될 거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99729

 

 

아래는 Project V 동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