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8 이용 안내

제가 대학교 다닐시절 남녀노소 누구라도 피시방에서 즐겁게 즐기던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였습니다. 벌써 20년이 되었는데 블리자드에서 참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더군요. 바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발표하면서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 이용이 가능하게 발표를 해버렸습니다.

20년전에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던 현재의 30대들이 열광하면서 리마스터 버전이 발표되기전 무료버전을 이용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자세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05/30 - [마케팅] - 행동경제학 미끼상품이론

2017/05/29 - [일상생활] - 하겐다즈 6월부터 최대 14% 인상

2017/05/27 - [생활정보] - sk멤버십 vip 혜택 안내

2017/05/26 - [마케팅/블로그] - 티스토리 본문 글씨 크기 변경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이용소개


우선, 스타프래프트 리마스터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속방법은 포털에서 접속을 하는 방법과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화면에서 스타크래프트로 검색하여 주세요. 여러개의 사이트가 나오는데 세번째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화면을 천천히 살펴보시면 동영상 재생영역 아래에 아래와 같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설명이 있는데요 아래쪽 녹색글로 다른 색상의 [클래식 스타크래프트는 블리] 부분을 클릭하시면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실 수가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한 후  처음으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설치할때 설치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한글은 안보입니다.

 

설치전용 클라이언트로서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크래프트 1.18은 컴패인만 하실경우라면 인터넷 연결이 필요가 없지만 설치에는 인터넷연결을 필요로하니 참고해주세요

 

사용약관을 체크해주시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약관선택화면인데요.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든 약관동의는 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설치는 영어로 나오면서 금방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진행사항이 나오는데 설치된 인터넷 회선에 따라서 속도가 좀 다를것 같습니다. 제가 설치하고 있는 곳에서는 5분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드디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런치버튼을 클릭하셔서 실행하시면 재밌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리마스터버전의 무료이용이 아니라 20년전에 발매된 스타크래프트의 무료임을 착각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