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자가진단 및 우울증증상 알아보기

뉴스에서 가끔듣는 유명텔런트나 유명인의 극단적인 선택은 현대인의 대부분이 겪고 있는 우울증이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우울증이 무슨병이길래 대중적인 명성과 부를 지니고 남부를것이 없는 사람들이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는걸까요?이번에는 우울증자가진단 및 우울증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증상

 

대부분이 큰 충격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나타나는데요. 친한 친구나 부모의 죽음, 시험낙방, 상처받을 일등등..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을때 나타나기도 하며, 처지를 비관하게 될때 발생됩니다.

 

 

 

 

기분이 좋아졌다가 나빠졌다가를 계속 반복하다가 계속 우울한 상태가 지속이 되며, 나아지지를 않고 세상에 혼자남겨진듯한 느낌이 계속들면서 왜 살고있는지 비판적으로 변해갑니다. 결국 믿을것도 없고 살아서 뭐하냐하는 생각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우울증증상이 나타날때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재 왜저래?' 가 아닌 마음으로 상처를 치유해주고 다독여 줄 필요가 있습니다.

 

 

 

 

저도 심각한 우울증은 아니었지만, 그런 증상이 발병을 하였는데요. 주위 친구들의 대화로 극복하였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만이 빨리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울증자가진단 방법

 

아래 채점표를 이용해서 우울증자가진단을 하시면 되는데요. 해당되는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서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주위의 친구들이나 가족들의 감정의 기복이 심하며 우울증증상이 초기에 나타날때 잘 대체를 하셔야 큰 병으로 커지기전에 대처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우울증환자에게는 혼자서 잘 해내겠지라는 생각이아닌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우울증자가진단 및 우울증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마음의 질병이라는 우울증은 관심에 의해서 치료를 하는 병인것 같습니다. 세상이 너무 고독하고 외로울때 기댈 수 있는 가족과 친구들이 있다는 걸 꼭 명심하셔서 극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