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이용 방법

어떤 경제활동을 하던지 꼭 필요한 서류가 본인확인을 위한 서류입니다. 인감이나 주민등록등본, 초본, 가족관계증명서등 우리생활에서 밀접하게 쓰이고 있는 서류들인데요. 기존에는 등본같은 경우 동사무소에 들러서 수수료를 내고 발급을 받았지만 지금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정부에서 민원24라는 민원처리 홈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및 민원24 이용 방법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받기

정부에서 운영하는 민원포털 사이트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민원24 : http://www.minwon.go.kr/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발급, 출입국 사실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개별공시지가확인, 건축물대장등초본, 토지대장 열람등본발급, 지적도열람등본교부,토지이용계획환인,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납세증명서등 다양한 민원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죄촉 우상단의 주민등록등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되어 있지않다면 로그인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되어있어야 본인인증이 되어 쉽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시 보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민원신청후 출력을 하실때에는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나, 네트워크프린트만 출력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다른 컴퓨터에 연결된 공유프린터로는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민원처리화면입니다. 신청인이름과 생년월일 주소등이 자동으로 기입이되며, 옵션으로 선택할 사항은 과거의 주소변동이나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세대구성사유, 규부대상자 외 다른 세대원의 이름을 표기할것인지 안할것인지 선택하는 옵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