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중복 로그인 과연 안전할까?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제 포스팅의 내용은 전부 주관적인 내용이며 개인적인 견해로서 절대적으로 해당이 안됨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티스토리 중복 로그인 사용은 문제없나?

최근 몇년전에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 문제로 한바탕 난리가 난적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다계정으로 운영을 하고있는 분들의 블로그들이 전부 스팸성 블로그로서 로그인 제한이 걸렸었는데요. 어떤 블로거는 제주도 다음 본사까지 항의를 했었지만, 결국 블로그는 살리지 못하였습니다.

다음측에서는 스팸성블로그라는 이유로서 로그인 중지를 하였는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실재적으로 운영을 잘하고 계시던 파워블로그외 양질의 컨텐츠를 포스팅하는 분들이 많아서 혼란이 일었습니다.

 

 

 

 

 


다음측에서 스팸성블로그로 판단한 기준은 아이피당 애드센스코드 사용이 많아지는걸 보고서 수익을 위한 스팸성 블로그로 판단한것 같다고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즉 1개의 아이피에 계정이 여러개 로그인 되면서 애드센스 코드도 같이 사용이 되는걸 발견한것이죠.

2개 이상의 계정에 애드센스 코드가 동일하다면 같은 사람으로 보는 것이고 이러한 점이 다계정 운영으로서 판단이 내려지게 된것입니다. 물론 억울하게 걸려서 블로그가 폐쇄된분들은 이때에 정말 많은 피해를 입으셨는데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전문 수익블로거들은 한가지 원칙은 꼭 지키고 있습니다.

1계정(티스토리최대 5개) 1애드센스 1피씨

위의 한가지 원칙만은 꼭 지키고 있습니다. 특히나 로그인 보안때문에 맥어드레스(기기고유값)등을 수집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개의 계정으로 중복로그인할 경우 다음측에서 오해를 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VPN도 사용하고 이것저것 대비를 하고 있는데요. 어떤 분은 피씨에 사용할 티스토리 주소를 적놓고, VPN도 세팅을해서 철저하게 구분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가지만 빼놓는다면 다계정 운영도 크게 제재를 가하지는 않습니다. 바로 애드센스인데요. 수익을 위해서 블로그를 늘리는 행위를 안하시면 문제는 없습니다. 즉, 애드센스 코드만 뺀다면 2계정이든 3계정이든 상관이 없다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허무하게도 다음측에서 예전만큼 로그인 제한 조치를 하고 있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실재로 이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생겼다는 분들은 요즘 거의 못보았으니까요. 예전의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아주 민감하게 조심을 하는데, 처음 시작하는분들은 잘몰라서 오히려 무덤덤하게 사용을 하시는 느낌이네요.

 

 


현재도 아무런 제한없이 1피씨에 2계정 1애드센스로 이용을 하시는분들도 1년이상 꾸준히 하고 계시구요. 이상이 없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되도록이면 사용을 하지 말라고 말씀은 드려놓았습니다. 언제라도 다음측에서 칼을 빼든다면 로그인 제한이 걸릴 수도 있으니까요.

티스토리 중복 로그인은 되도록이면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판단은 여러분들이 하시는 것이며, 제 개인적인 추천은 오해받을 짓은 하지말자 입니다. 블로그 운영은 한순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서 운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