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가 갑자기 증가하면 저품질이 될까?

블로그 운영중에 종종 듣는말중에 이러한 말이 있습니다. 강의나 톡방, 커뮤니티, 카페등을 다녀봐도 전부 아래와 같은 말을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방문자수가 갑자기 늘어나면 저품질로 바로 간다.

 

물론, 경험에 의해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과 남들이 그러한 말을 하니 따라서 말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오늘은 블로그 방문자수 증가에 따른 저품질 현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2017/09/01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수익이 안나와서 답답해하시는분들께

2017/08/2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티스토리 네이버 RSS 등록 방법 안내

2017/08/25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실적이 우수한 광고 안내

2017/08/22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중복 로그인 과연 안전할까?

2017/08/21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저품질요인일까?

2017/08/19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예약발행 활용방법 안내

2017/08/18 - [블로그/꾸미기노하우]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제대로 적용하기

 

 

블로그 방문자가 갑자기 증가시 문제가 될까?

별다른 문제없이 블로그 운영을 하시는분들이 제일 걱정하시는 부분이 갑자기 방문자가 엄청 많이 들어올때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실제로 방문자 유입이 대량으로 발생한 후 저품질이 되었다는 글도 심심찮게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될까? 에대해서 생각을 해보셨나요?

 

 

 

간단한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방문자가 갑자기 1000건, 10000건 늘어날 수 있는 포스팅이 과연 뭘까요? 정말 괜찮은 정보성 포스팅이 네이버 메인, 다음 메인에 게시가 되어서 유입이 폭팔적으로 늘어나는 경우이거나 연예인 관련 이슈로서 폭팔적 트래픽을 가져오는 경우입니다.

 

 

 

 

 

평소때 일상, 정보성 포스팅으로 소소하게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갑자기 늘어난 트래픽이 어떤 포스팅으로 유입이 늘어났는지에 따라서 검색엔진이 블로그 지수에 대한 판단을 하게 됩니다. 말이 좀 어렵나요? 검색의 원인이 되는 포스팅이 방문객들에게 만족할 만한 정보를 주었나? 이게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2017/09/01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수익이 안나와서 답답해하시는분들께

 

 

상단 포스팅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글을 어떻게 적느냐에 따라서 방문자들의 유입시간이 늘고 그 시간에 따라서 만족도 평가를 하게 됩니다. 머물고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정말 좋은 포스팅을 하고 있어서 방문객들이 글을 잘 읽어보고 있다라고 판단을 할 수가 있는 반면, 단순 방문객 유도만으로 인한 방문자의 증가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단어로서 전혀 상관없는 포스팅을 할 경우에는 방문자들이 들어와서 실망하고 바로 창을 닫아버리는데요. 이러한 행위가 반복이 된다고 하면, 저품질에 접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검 키워드(어그로를 활용한 방법)를 사용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들리는 경우이구요. 물론 극단적인 예지만 검색 유입을 노리고 포스팅을 반복 하는 경우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것은 자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혹은, 이러분들도 있으실것 같습니다. 어떤 블로그는 실시간 검색어를 사용하는데 저품일이 계속 안걸리고 있는데 왜냐고 물어보시는데요. 이러한 블로그들은 이미 블로그지수가 높기 때문에 이미 그러한 판단에서 제외가 되는 것이며, 포스팅에 대한 노하우도 따로 있습니다. 혹시라도 실검키워드를 써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말씀을 드립니다. 쓰는 방법에 따라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실시간 검색어로 검색유입 포스팅을 한다면 저품질이 되는 지름길입니다.

검색유입을 노리고 포스팅을 한다란 말은 특정 문구반복, 방문자 낚시, 블로그지수가 충분하지 못한 상태에서 강제적으로 트래픽을 끌여오는 행위등이 전부 포함이 되는데요. 평소때 블로그 방문자가 100명 나오는 블로그가 1만명이 방문을 하고 다음에 다시 원래 방문자 수로 돌아가게 되면서 실 방문자수는 유지가 되지 않을 뿐더러 포스팅의 질에 따라서 오히려 마이너스 점수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저품질이 된다는 이야기나 나오는 것인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포스팅에 따른 방문자가 만족할 수 있는 포스팅을 하시면 극복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휘발성 정보가 아니라 심층적인 분석을 통한 상세 포스팅을 한다면, 방문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고, 체류시간이 늘어나면서 블로그SEO 점수를 더 받게 되겠죠.

 

여기서 결론을 내보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갑자기 늘어난다고 해도, 포스팅의 질에 따라서 오히려 득이 될 수 있다.

위의 문구를 명식하세요. 여러분들의 포스팅이 과연 만족할만한 포스팅인지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까요? 항상 포스팅을 하고 난 뒤에는 자신의 글을 읽어서 문맥상 문제가 없는지, 이상한 말이 있는지 살펴보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