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서 업데이트 후 Turbo Boost Switcher Disabled 문제 해결

얼마전에 맥에서 메이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Big Sir가 드디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최신 OS가 업데이트가 되면 기능의 편이성이 생겨서 좋기는 하지만 사용하던 앱에서는 호환성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골치가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앱들은 업데이트를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데 시스템제어를 하는 앱들의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유료로 결제하면서 사용하는 앱들 중에 Turbo Boost Switcher라는 앱이 있습니다.

 

인텔의 터보 부스터 기능을 제한을 하는 앱인데, 성능을 제한하면서 펜소음을 줄이는 최고의 앱이 되었습니다. 기본 스펙이 빵빵하다보니 일반작업에서는 터보부스터의 기능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제가 맥북구매후 잘샀다고 꼽는 1순위 프로그램이며, 유료결재를 하자마자 동작을 하지 않아서 무척 당황을 했습니다. 빅서 업데이트 후 유료 구매를 하였는데, 그때 부터 동작을 제대로 안 하더군요.

 


참고로 제 맥북프로 16인치의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19년형 16인치 고급모델입니다.

 

 

터보 부스터 기능의 활성화가 안됨

우선 Big Sir 업데이트 이후로 터보부스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업데이트 직후에는 문제가 안생긴걸로 기억하는데 어느순간 부터 터보 부스터 on/off가 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원인은 추측건데 업데이트나 재부팅을 하면서 지원되던 기능이 안되는 경우 혹은 유료 결제를 하는 과정에 재설치를 하면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는 로그인시 시스템 제어 암호를 확인하는 창이 계속 나타나서 결국 유료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어찌되었든, 이것저것 살펴보니 시스템에서 권한을 막고 있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Turbo Boost On / Off 해결방법

역시나 업데이트에 관련해서 해결책은 제시하고 있었습니다만, 터미널에 약하신 분들들은어려울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맥을 사용하려면 터미널에 익숙해져야 한다는 사실도 상기가 되었네요.

 

Help문서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안전모드로 부팅을 합니다.(부팅할때 Cmd+R 누르고 있음)

2.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어를 타이핑합니다.

kmutil trigger-panic-medic —volume-root /Volumes/<YourVolumeName>

kmutil trigger-panic-medic —volume-root /Volumes/Macintosh\ HD

 

 

안전모드로 부팅 후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해결방법 안내에서 온통 영어로 되어있어서 잘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듯 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작사 FAQ
https://www.rugarciap.com/faq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