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cket 오류(구문오류) 경고 안보이게 설정하기

최근에 Node.js를 새롭게 공부하면서 에디터를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에디터 중에서 Atom이나 Vscode, SublineText, Bracket등을 사용해보고 디자인과 편의 기능이 뛰어난 Bracket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담으로 가장 맘에 드는 에디터는 Atom이었지만, 플러그인 버그와 로딩 속도등이 너무 답답해서 결국 Bracket쪽에 손

을 들어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스크립트 언어쪽이라서 복잡한 IDE가 필요하지도 않을 뿐이라서 환경 설정중에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언어 설정에서는 Javascript로 설정이 되어 있었지만, Node.js로 사용을 하려니 구문오류가 생겨서 사용하는데 너무 눈에 띄어서 구문오류 경고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Node.js에서 사용하는 require 이러한 구문등이 javascript와는 맞지 않기에 경고창이 나타나는 듯 한데, JsLint, Eslint 경고를 무시할 수 있게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1. ESLint 해결방법 안내

제일 크게 눈에 띄는 ESLint 부터 해결해보겠습니다. 확장기능 관리 - Default 메뉴에서 ESLint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시고 재부팅 후 사용을 하시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2. JSLint 오류 해결방법 안내

Bracket 환경설정에 접근하셔서 Bracket.json 파일을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jslint.options”:{“devel”:true} 구문을 추가해주시면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는 적용이 되지가 않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Brackets Javascript console.log() 오류 해결 :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주인장님 께서 console.log를 찍을때 구문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처럼 경고메세지 및 Bracket 에서 Node.js 실행이 안되어서 이러한 조치를 취하신듯 합니다.

 

참고로 Bracket에서 Node.js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NodeJs integration 같은 확장기능을 설치해주셔야 하며, Node의 배치경로를 세팅 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