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핀터레스트 자동포스팅 비법 공개

블로그 SEO를 공부하다 보면 백링크가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겁니다. 저역시도 백링크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백링크를 늘리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SNS역시 백링크를 남겨 방문자를 유입시키거나 백링크를 남겨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데,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는 작업이 귀찮아서 안하고 있었습니다.

조금더 알아보니 핀터레스트의 경우 RSS주소가 있으면 등록을 하여, 자동으로 백링크를 발행할 수 있게 지원을 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핀터레스트 자동포스팅
블로그 핀터레스트 자동포스팅

 

워드프레스 RSS주소 확인 방법


사용하고 계시는 워드프레스의 RSS 주소는 주소뒤에 feed 를 붙여주시면 그게 RSS주소입니다. https://워드프레스주소/feed 형태로 RSS 주소가 형성됩니다.

 

 

 

 

티스토리 RSS주소 확인방법

티스토리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티스토리 주소 뒤에 RSS를 붙여서 피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드주소는 https://티스토리아이디.tistory.com/rss 이런 형태로 구성됩니다.

 

블로그구분 피드주소
티스토리 https://티스토리아이디.tistory.com/rss
워드프레스 https://워드프레스도메인/feed

 

RSS피드에 썸네일 추가

기본적으로 RSS피드는 썸네일이 표기가 되지 않습니다. 수집되는 곳에서는 온전히 텍스트만 볼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때문에 RSS피드에서 썸네일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플러그인이 필요하거나 직접 이미지를 넣을 수있게 세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RSS피드 썸네일 추가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는 피드에 썸네일을 추가하는 플러그인들이 있습니다.  일단 업데이트가 되고있고 제가 쓰는 워드프레스 호환되는걸 찾아보니 마땅한게 보이지 않고 다른 블로그들을 참고해 보니 아래 플러그인이 제일 괜찮은것 같습니다. 플러그인 추가로 받은건 제대로 동작을 안하거나 세팅이 어려웠거든요.


추천해드리는 플러그인은 Featured Image from URL (FIFU) 플러그인이며, 이걸로 피드에 이미지를 보여줄수 있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function.php 를 수정하여 RSS피드에서 썸네일을 보여줄 수 있게 수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소스코드를 아시는분이 하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플러그인 다운로드 주소 : https://wordpress.org/plugins/featured-images-for-rss-feeds


1. Featured Image from URL 세팅방법

설정법은 간단하게 등록될 썸네일의 크기 조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Featured Image From URL 세팅방법
Featured Image From URL 세팅방법





2. 직접 이미지를 넣을 수 있게 소스를 수정하는 방법

해당 방법은 아래 코드를 function.php에 직접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function featuredtoRSS($content) {
global $post;
if ( has_post_thumbnail( $post->ID ) ){
$content = '<div>' . get_the_post_thumbnail( $post->ID, 'medium', array( 'style' => 'margin-bottom: 15px;' ) ) . '</div>' . $content;
}
return $content;
}

add_filter('the_excerpt_rss', 'featuredtoRSS');
add_filter('the_content_feed', 'featuredtoRSS');



출처 : https://kriesi.at/support/topic/featured-image-in-rss-feed/

 

 

핀터레스트 등록방법


워드프레스 RSS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계정을 비지니스계정으로 전환을 해주셔야 설정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전환이 가능하니 준비할건없습니다만, 소유권등록을 해주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소유권등록방법 안내

소유권등록은 해당사이트에 스크립트를 넣는것으로 진행이되며, 블로그의 <head></head> 태그 사이에 코드를 넣어주는것으로 인증이 완료됩니다.

 

 

소유권등록 작업 진행 

설정메뉴의 소유권이 표시된 계정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다음으로 소유권 표시 버튼을 눌러 작업을 진행합니다.

핀터레스트 RSS설정 방법
핀터레스트 RSS설정 방법

 

소유권 표시 방법 선택

소유권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HTML 태그를 추가 하는 방법과 HTML 파일을 직접 업로드, TXT레코드를 추가하여 인증을 하는 방법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소유권표시 선택
핀터레스트 소유권표시 선택

 

블로그 인증하기

다음으로 사용하시는 블로그주소를 기입하여주세요.

핀터레스트 도메인 인증하기
핀터레스트 도메인 인증하기

 

소유권 인증 진행 

https 주소를 포함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인증이 진행됩니다. 소유권은 바로 처리가 되는것이 아니라 1시간 이내로 작업이 진행되기에 잠시 다른 일을 하셔도 좋습니다.

 

 

핀터레스트 도메인 인증진행
핀터레스트 도메인 인증진행

 


핀터레스트 RSS등록


이제 마지막 과정입니다. 소유권설정이 끝나면 핀터레스트 설정메뉴에서 핀 일괄 만들기 메뉴가 생기게 되며,  RSS피드를 등록할 수 있게 메뉴가 생성이 되어습니다.
워드프레스 RSS피드 주소를 넣어주는것을 끝으로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핀터레스트 RSS 등록
핀터레스트 RSS 등록

 

길고긴과정이 끝났습니다. 여러분들은 세팅을 잘하셨나요? 세팅후에는 워드프레스 글이 자동으로 핀터레스트에 차곡차곡 쌓이게 되니 보람이 있으실것 같습니다.

 

 

참고할만한 동영상

핀터레스트 기본 사용방법에 관한 동영상입니다. 혹시 사용이 어려우실 경우 참고해 주세요.

 

같이보면 좋은글

 

 

아이폰 저장공간 조금이라도 늘려보자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는 방법 아이폰 15가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들리는데, 제가 쓰는 아이폰 13PRO는 아직 쌩쌩해서 바꿀 생각은 없는데요. 단하나 라이트닝 케이블이 USB-C로 된다는 이야기가 있

linguist79.tistory.com

 

 

참조된 계정이 현재 잠겨 있으므로 그 계정으로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요즘 관리하는 컴퓨터가 많아지면서 원격으로 여러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 사무실내에서도 이것저것 왔다갔다 하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효율이 배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만

linguist79.tistory.com

 

 

rgb색상표 사이트 바로가기, 화면컬러확인

rgb색상표 사이트 바로가기, 화면컬러확인 블로그 글을 작성하다보면 사진이나 버튼등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CSS를 이용해서 버튼을 만들고 처리를 하지만, 이미지로 된 버튼을 사용할 때

linguist7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