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알아볼께요

운전면허는 이제는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자격증으로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한때는 너무나 어려워서 시험절차가 간소화해지고 취득의 조건이 너무 약해지면서 조금 문제가 생겼던 기간이 있었는데요. 다시 취득 절차가 어려워 진다고 합니다.

같은 직장의 동료직원분도 빨리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을 알아보더리 후다닥 시험을 치고 바로 합격을 하더군요.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필기시험은 자동차 운전면허 연습장에서 실기와같이 세트로 묶어서 절차를 진행하는데요. 이미 실기를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은 직접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로고 바로 실기도 접수해서 간단히 면허를 취득하기도 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애석하게도 필기시험의 경우 인터넷 접수가 불가능해서 시험장에 직접 가셔서 접수하고 응시를 하셔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신체검사 후 접수를 하고 시험을 보는 절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안경을 안가져간다든지해서 시험조차도 못치르는 분들을 보았는데, 꼭 시험을 치르시기 전에는 잘 챙기셔서 불이익을 안당하셨으면 합니다.

원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은 이렇게 먼저 교통안전교육, 신처검사를 걸치게됩니다.

 

아래는 교통안전교육에관한 내용입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를 위해서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한데요. 1시간정도 면허시험장내에서 시청각교육으로 수수료없이 바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체검사의 경우 면허시험장 내에 신처검사실이 있어서 거기서 바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으며, 타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진료증을 받아오신다면 굳이 시험장내에서 검사를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필기시험 준비물은 응시원서를 기본적으로 작성하며, 6개월이내의 사진이 3장,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깜빡 실수를 많이 하시는 부분이 신체검사인데요. 미리 보건소에서 검사결과를 받아 놓으셔서 준비를 해 놓으시면 번거롭게 검사장에서 신체검사를 받으실 필요가 없어집니다.

그럼, 면허 취득 기원해드리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