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4 - [생활정보] - 닌텐도 스위치 정발 발표했어요
2017/09/14 - [생활정보] - 평창 동계올림픽 티켓 예매 고고고!!
2017/09/08 - [생활정보] - 장애등급 신청조건 및 혜택, 자격 자세히 알아보기
2017/09/12 - [IT정보/환경설정] - iptime 공유기 설정 및 팁 안내
2017/09/07 - [IT정보/유틸리티] - 크롬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플러그인 소개
2017/08/31 - [생활정보] - 코스트코 휴무일 및 영업시간 안내
양발운전이란 무엇일까?
일반적인 운전방법은 왼발은 클러치용으로 배정이된 곳에 두고, 우측발로서 엑셀과 브레이크를 조작합니다.
최근 재미있는 기사가 하나 났던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두발로 라는닉네임을 쓰는 이분은 악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음으로서 가속과 제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 드라이빙 운영에 아주 효율적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는데요. 양발운전의 활성화를 위해서 자신과 대결하는 사람에게 도전장을 내밀고 상금을 무려 1000만원을 걸었다고 합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어보이는 경기인데다 금액보다 양발운전이 아직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시점이라 두발로 님이 원하는 결과가 그렇게 좋게 나오지는 않은듯합니다.
카레이서들의 경우 브레이크와 엑셀을 동시에 컨트롤하면서 코너에서 RPM을 떨어뜨리지 않고 가속을 하는 기술이 있습니다. 숙련된 레이서들한테서 사용하는 기법이긴 한데, 양산차에서 사용하는건 좀 무리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특히 좌석의 배치 자체가 오른쪽으로 쏠려있기 때문에 골반이 뒤틀리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는 점도 문제일꺼구요.
직업이 택시를 운전하시는 분이라서 운전에는 정말 능숙하신 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글쎄요 양발운전으로 인해서 뒷차량들이 피해를 입는점을 생각한다면 권장은 못할것 같습니다.
오토승용차 이전에는 클러치를 사용하는 수동 차량이 대부분이었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오토 변속기가 표준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따라서, 클러치 전용이던 왼발이 심심하게 되었는데요. 시대적 흐름으로서 이게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 수동 차량은 찾기도 힘들정도가 되었으니 까요.
차량이 양산화 되면서 기존의 클런치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고, 양발운전자들을 위한 양발운전용 악셀,브레이크패드 위치를 바꿀 수는 없기 때문에 현 구조상 양발운전자들은 대접을 못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차라리 처음 배울때부터 수동차량으로만 면허를 시험친다면 이러한 논란도 안생길꺼라 생각이드네요.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병헌의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1) | 2023.08.21 |
---|---|
EV6가 빠졌던 선재도 갯벌 차량이 빠질 수 밖에 없는 이유 (0) | 2022.06.29 |
문재인대통령의 명견만리 무슨책일까? (0) | 2017.08.17 |
제이플라(J.Fla) 유튜브스타 소개 (2) | 2017.07.15 |
서적추천 3색볼펜 읽기 공부법 (0) | 2017.07.12 |
한눈에 반한 일러스트레이터 Ilya Kuvshinov (0) | 2017.05.19 |
쏘카 이용방법 알아볼께요 (0) | 2017.02.22 |
직장상사에게 가장 듣고 싶은 한 마디 말 (0) | 2016.09.19 |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알아볼께요 (0) | 2016.06.06 |
한국식 일본식 돈가스에 대한 잡설 (0) | 2015.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