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안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정식으로 오픈되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가 되어서 이전 베타버전일때와는 다르게 이것저것 확인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티스토리블로그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시켜보겠습니다.

 

꼭 티스토리가 아니더라도 방법은 똑같으니 잘 응용해서 잘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17/07/14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2017/07/1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 저품질 과연 사실일까?

2017/07/09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 데이블 설치 안내

2017/07/07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방법 안내

2017/07/06 - [블로그/운영노하우] - 내블로그 상태 체크하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안내

우리나라 최대 검색포털 네이버에 포스팅결과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네이버 웹마스터에 블로그의 RSS를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그후 RSS주소를 검색엔진이 데이터베이스에 블로그의 RSS 피드를 저장한뒤 색인화를 합니다.

 

참고포스팅

2017/07/05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 RSS 분석해보자

2017/06/23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색인화란 뭘까?

 

그럼 웹마스터 도구로 접속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을 할 수 있으니 로그인하셔샤 사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엔진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검색하시면 메인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미 등록된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목록이 많이 나오지만, 처음 실행하시는 분들의 경우 사이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사이트추가 버튼으로서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한 네이버아이디당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1년마다 갱신을 해서 사이트 소유여부를 확인을 합니다.

 

 

 

사이트 추가의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토콜은 http:// 로 선택한뒤 아이디.tistory.com 이라고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주소가 추가가 됩니다.

 

 

 

 

주소만 추가한다고 해서 바로 사용을 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사이트가 실재로 자신의 소유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있는데요 티스토리의 경우 html 파일을 따로 업로드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메타 태그를 이용해서 스킨에 주소를 넣어주는 방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상단의 메타태그 주소를 메모장에 잠시 붙여 놓으시고 티스토리 관리자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설정에서 HTML/CSS 편집메뉴로 접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스코드에서 보시면 <head>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 아래도 상단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사이트 소유확인이 끝나게 됩니다.

 

 

 

 

 

다음으로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 화면으로 들어오셔서 요청 - RSS 제출 메뉴로 들어와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블로그의 RSS 주소를 등록하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가 됩니다.

 

RSS주소는 티스토리주소/rss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 http://linguist79.tistory.com/rss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외에도 구글, 다음,  네이트등 여러가지 포털들이 있는데 할 수있는한 모든 검색포털에 등록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