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채널 연동하기

얼마전에 카톡으로 상담을 받았는데요. 연동하고 있는 인스타, 페이스북의 링크가 사이트영역에서 노출이 안되는 문제 였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가 베타버전일때는 앱이나 채널의 주소를 따로 등록을 하여 노출을 시켰는데 이제는 그 부분이 완전히 변경되어서 너무나 답답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채널 연동 그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7/07/20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 커스텀방법 안내

2017/07/1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안내

2017/07/16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크롬 파일업로드 오류 해결

2017/07/14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2017/07/1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 저품질 과연 사실일까?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채널 연동방법 안내

이글을 적으면서 좀데 세부적인걸 살펴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예전처럼 사이트영역에서 자기가 원하는 목록으로 디스플레이하는 방식은 안될것 같습니다. 노출이 될꺼라고 상담 받으신분께 말씀을 드리긴 했는데 조금 표기되는 양식이 달라져 버렸네요.

 

우선 표기되는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전의 방식을 기억하는 분들이라면 보이는게 뭔가 이상하다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페이스북, 인스타등의 SNS도 똑같이 목록으로 표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부분 만큼은 네이버에서 자기가 소유한 앱이나 채널을 같은 사이트로 묶어줌으로서 무분별한 사이트노출을 방치하는 장치로 사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즉, 본인소유의 사이트내에서만 연관된 채녈을 개체하고 연결을 시킬 수가 있는방법으로 바뀌어져 버렸는데, 표기방식이 위처럼 사이트내의 링크로 나타나게 되어서 같은 그룹내에서는 참 보기 좋은것 같은데 홍보수단으로서 여러개의 목록을 뿌려줄 목적이시라면 당황하실 수도 있을듯 합니다.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 자주 방문할 일이 생길듯하니 꼭 즐겨찾기 해주세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 요청 - 채널반영 메뉴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에는 직접 주소를 기입해서 넣어주실 수 있었는데, 방식이 바뀌어서 Microdata, JSON-LD라는 방식으로 나열하는 방법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자신이 소유한 사이트에서 마크업가이드대로 스크립트 코드를 입력하여주시면 검색결과 사이트에 링크가 추가가 됩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채널 연동을 위해서는 2가지의 방식중 편하신걸로 아무거나 <head> </head> 태그 사이에 스크립트 코드를 적당히 수정해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마크업가이드

설정자체는 어려운점이 없으며, 다만 사이트의 소스를 수정할 부분이라 천천히 잘 찾아가면서 고쳐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