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해결

블로그최적화를 하는데, 스킨에서 오류가 생기는 부분을 발견하였습니다. 사실 왠만한 세팅은 다 되어 있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웹마스터도구가 개편을 하면서 좀더 상세하게 이것저것 체크를 하던데요. 생각지도 못한 부분을 걸려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가 99퍼센트 존재를 한다는 다소 충격적인 내용이었습니다.

 

 

2017/07/24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광고배치 본문 상단 설정

2017/07/2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지수 측정 블로그차트 사용하기

2017/07/22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채널 연동하기

2017/07/20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 커스텀방법 안내

2017/07/1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안내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해결은?

우선 어떤게 문제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마스터도구에서 아래와 같이 표기가 되고 있었습니다.

 

 

보시면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이부분에 X로 문제가 있다고 강조를 하고 있는데요. 이것때문에 이것저것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가이드에는 head 태그 사이에 메타 태그로서 사이트의 설명을 기입하라고 되어 있으며, 여기에서 보이는 문장이 2회이상의 반복적인 키워드, 스팸성 키워드 등의 경우 노출에 불이이익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즉, 스팸성 키워드로 분류된 단어를 사용할경우 노출이 안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인데, 이전에 제가 특정단어를 키워드로 사용하면 노출이 안된다고 말씀드렸는데 그런경우인것 같네요.

 

2017/06/08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검색노출 오류 키워드 확인

 

 

 

오픈그라프의 경우에도 기본 양식대로  title, description을 체크해주어서 제대로 적용이 되어 있나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RSS피드도 혹시몰라서 살펴보았는데, 사이트제목과 포스팅의 타이틀이 잘나오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소스인데요, 역시나 오픈그라프영역과 title 부분이 제대로 구성이 되어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걸 체크하나서도 검색엔진에서는 여전히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라고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단, 짐작컨데 지금의 구조는 둘째로 두고 이전에 포스팅한 글이 문제인지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네이버가 제시한 짧고 간단한 제목에도 부합이 되는지 체크를 해보았는데, 제목도 짧고 간단하지가 않으며, 포스팅한 글들도 자연스럽게 키워드를 노출시키고 있기 때문에 부합이 안되고 있습니다.

 

지금 현제 검색결과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냥 놔두고는 있습니다만, 어떻가든 해결을 해서 다시한번 포스팅을 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