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 커스텀방법 안내

요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분석하면서 배치를 참 잘못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곳들이 많은데요. 좋은정보를 공유차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계속 까먹기도 해서 빨리 정리를 해두려는 마음도 있네요. 제가 소개할 사이트는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를 원하는데로 바꿔서 출력할 수 있는 코드변환 사이트입니다.

 

예를 들자면 제 블로그를 폰으로 접속하신다면 제일 상단에 있는 반응형 광고가 300X250 으로 나오는걸 보실 수 있을건데요. 원래대로 반응형 코드가 작동을 한다고 하면 300X100 으로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코드를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바꿔주어서 효율을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는 방법이기에 소개를 해드립니다.

 

 

2017/07/1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안내

2017/07/17 - [마케팅] - 카카오 플러스친구 채팅 안됨 해결

2017/07/18 - [IT정보/환경설정] - iptime 공유기 2대 연결 꿀팁

2017/07/16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크롬 파일업로드 오류 해결

2017/07/14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애드센스 반응형코드 원하는데로 수정하는 방법

 

우선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당연히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하나 생성하셔서 준비를 해주셔야 되는데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코드 가져오기를 통해서 광고 코드를 가져와 주세요.

 

 

 

에드센스 내광고 - 광고단위로 접속하면 이미 만들어진 광고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반응형 광고를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이미 만들어진 광고 목록입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코드를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제 광고코드인데요, 저 코드를 복사를 해두시고 아래 사이트에서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전 티스토리 공모전 이전에 에그라는 스킨으로 되게 유명하신 뭐하라님께서 애드센스 광고변환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벌써 2년정도 되었는데, 그 당시 뭐하라님 스킨을 처음 봤을때에는 혁명이었습니다. 티스토리 공모전에도 좋은결과를 받으셨기도 하셨습니다. CSS쪽 고수이신것 같아요. 덕분에 이렇게 좋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 우려되는 점이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수정해서 불이익이 생기는지 궁금하였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구글에 직접 문의를 하고 수정할 수 있는 근거 자체를 만들어 놓으셨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변경해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용법도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반응형 코드를 아래에 삽입한 뒤 변환될 사이즈만 지정해주면 알아서 변경이 됩니다. 더군다나 미리보기도 할 수 있어요.

 

 

설정부분에서 사이즈를 지정해서 광고크기가 바뀌도록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는 원하는데로 커스텀을 할 수가 있는데, 사용자들이 오해를 하는게 광고를 수정하면 뭔가 피해가 오지 않나 생각을 많이 하시는것 같습니다. 광고를 정해진 규격에 맞춰서 변경하는건 문제가 없지만 변화된 광고코드를 약관에 위배를 해서 사용을 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이죠.

 

 

 

 

제가 원하는 사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300X250 사이즈이며, 데스크탑에서는 꽉찬 280px 높이의 배너였습니다. 일반적인 반응형 코드로서는 도저히 그러한 사이즈가 나오지 않으며, 가로가 길고, 100px의 막대 배너가 나오게 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커스텀이 필요했습니다.

 

기본사이즈를 300X250 으로 지정하고 768이상일때는 원하는 배너가 나오게 바꿔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제가 원하데로 수정이 되었습니다.

 

 

 

 

 

 

참으로 편리하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잘 활용하셔서 원하는 광고를 잘 맞춰서 생성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를 신나게 바꿔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