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에서 광고크기의 제한에 대해서 다소 누그러졌다고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오늘은 모바일 및 데스크탑에서 상단 광고배치를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애드센스 광고 제한이 풀렸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상단으로 바꾸고 수익이 증대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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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광고배치 본문 상단 설정
제가 심심하면 광고를 분석해서 어떻게 하면 효율이 좋을까 궁리를 많이 하는데요. 수익화에 있어서 상단의 300X100의 경우는 참 효율이 너무 안좋은것같습니다.
광고클릭수만 보더래도 모바일 상단과 모바일 본문 차이가 너무 나고 있어서 결국 상단의 300X100 은 과감하게 변경을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모바일 중간 광고의 경우 본문을 읽다가 맘에 드는 광고가 나와서 클릭을 많이 했다는 점을 알 수가 있는데요. 만약 이때에 상단에 300X250 광고가 상단에 바로 나왔다면 글을 읽기 전에도 상단클릭율이 높아질거라는 추측이 듭니다.
모바일 상단 광고는 300x250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올린 제 블로그의 모바일
상단에는 문맥광고가 안들어가기 때문에 클릭율이 낮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단점을 보안해줄 방법이 상단에 2가지의 300X250광고를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제 블로그에 적용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일부블로그들은 이러한 방식을 잘활용하고 있었는데요. 1가지의 큰 배너광고보다 2가지의 다양한 광고로서 효과를 배로 높이는 방법입니다.
데스크탑 상단광고는 320X280 2가지를 나열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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