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배치 본문 상단 설정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크기의 제한에 대해서 다소 누그러졌다고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오늘은 모바일 및 데스크탑에서 상단 광고배치를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애드센스 광고 제한이 풀렸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상단으로 바꾸고 수익이 증대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네요.

 

 

 

 

 

2017/07/2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지수 측정 블로그차트 사용하기

2017/07/22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채널 연동하기

2017/07/20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 커스텀방법 안내

2017/07/1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안내

2017/07/16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크롬 파일업로드 오류 해결

 


애드센스 광고배치 본문 상단 설정


우선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효과에 대해서 알바보도록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모바일 특화가 되어있어서 데스크탑보다 훨씬 많은 방문객들이 모바일 환경으로 방문을 해주십니다.

 

제가 심심하면 광고를 분석해서 어떻게 하면 효율이 좋을까 궁리를 많이 하는데요. 수익화에 있어서 상단의 300X100의 경우는 참 효율이 너무 안좋은것같습니다.  

 

광고클릭수만 보더래도 모바일 상단과 모바일 본문 차이가 너무 나고 있어서 결국 상단의 300X100 은 과감하게 변경을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모바일 중간 광고의 경우 본문을 읽다가 맘에 드는 광고가 나와서 클릭을 많이 했다는 점을 알 수가 있는데요. 만약 이때에 상단에 300X250 광고가 상단에 바로 나왔다면 글을 읽기 전에도 상단클릭율이 높아질거라는 추측이 듭니다.

 

 


어차피 클릭을 할 사람이라면 자기가 원하는 광고가 나왔을때 바로 클릭을 할꺼니까요. 게다가 자기가 원하는 정보가 아니더라도 광고를 먼저 클릭하고 이탈할 수도 있으니 오히려 더욱 좋은 방법이라고 분석을 내릴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단 광고는 300x250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올린 제 블로그의 모바일

 


다음으로 데스크탑 상단입니다. 데스크탑 역시 본문 중간에 있는 330X250광고가 효과가 좋은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광고주들이 제일 많이 제작하는 형식이며, 본문을 읽다가 자연스럽게 광고에 눈을 둘 수가 있어서 클릭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상단에는 문맥광고가 안들어가기 때문에 클릭율이 낮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단점을 보안해줄 방법이 상단에 2가지의 300X250광고를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제 블로그에 적용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일부블로그들은 이러한 방식을 잘활용하고 있었는데요. 1가지의 큰 배너광고보다 2가지의 다양한 광고로서 효과를 배로 높이는 방법입니다.


데스크탑 상단광고는 320X280 2가지를 나열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자세한 사항은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지만 효과가 좋을꺼라 기대가 되네요.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광고수익 극대화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