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송금 수수료절약하기

이미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고 계시는분들이라면 해외송금을 영업점에서 확인을 한 후 담당자가 전화로 확인을 하고 송금을 하는 방식을 이미 알고 계실건데요. 그래서 번거롭기 때문에 전화가 오면 달마다 계속 입금이 되고 있으니 전화하시지 말고 그냥 입금해 달라고 말씀을 하시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실경우 수수료할인을 받지 못하시는데요. 고수익이 아닌 작은 단위로 송금을 받는 분들은 수수료가 너무 아깝게도 느껴지실듯한데, 그 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절약


저역시도 마찬가지로 계속확인하고 신경쓰이는게 싫어서 그냥은행에서 입금할때까지 기다리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신경을 안쓰고 있었는데, 송금이 좀 늦어져서 은행에 전화문의를 했는데요. 상담하시는분께서 외환 입금 무료서비스와 인터넷뱅킹을 위한 지급을 말씀하시더군요.

일단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수료의 절감이 됩니다. 영업점에서 처리를 할때에는 기본 1만원의 송금 수수료가 붙는데, 직접처리를 하면 5000원으로 감면이 됩니다.

두번째로 환율우대가 적용이 됩니다. 제가 문의를 하였을때에는 1106.70원이 기본환율이며, 우대 50%가 적용이 되어서 1112원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시더군요. 코딱지만한 금액이지만 어찌됐든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가 있어서 영업점에 방문을 해서 외환송금 알림서비스를 신청하고 바로 인터넷뱅킹으로 지급을 받음으로서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를 절약해야 겠습니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크 앱에서 송금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메인메뉴에서 금융상품 - 외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해외송금 - 외화 송금받기 메뉴에 진입해주셔야 합니다.

 

 

이처럼 앱을 활용잘하면,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를 절약할 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바로바로 내역을 확인하고 조회가 가능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날아오고 지급 완료가 되었다면, 지급대기중인 송금에 목록이 나타납니다. 간혹 공휴일이나 주말이 끼여서 전산조회가 안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현재 대기중인 해외송금 금액을 볼 수가 있습니다. 계좌로 이체를 받기 위해서 계좌입금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여기에서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을듯 한데요. 그리고 여기에서 착각을 했던게 입금계좌 메뉴에서 설정을 하고 하였었는데, 이부분은 수수료가 나가는 통장이 다를 경우에만 사용하며 주로 직접선택을 해서 진행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영수사유코드는 위와 같이 증여및 이전거래를 선택하여 주시고 나머지는 개인의 이전거래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부분을 잘몰라서 은행상담을 해보았는데, 이대로만 하면 별문제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마지막 화면입니다.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수수료가 5000원이 되었는데요. 은행에서 지급받은 금액을 다시 송금한다면 수수료가 1만원 이지만, 앱으로 처리할 경우 5000원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시면 애드센스지급 후 딜레이없이 바로 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주말이나 휴일이 있을때에는 은행에 바로 도착을 안하기 때문에 받으실 수는 없을 수 있죠.

그래서 외환입금확인서비스를 신청하여서 입금이 확인되면 바로 송금받을 수 있으니 신청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년간 무료이며 계속 연장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여기까지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수수료 5000원이면 작은 금액처럼 보이지만, 커피한잔 값은 되니 아껴두셔서 시원한 커피한잔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