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극복방법

이전에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경험에 따른 내용을 말씀을 드렸는데요. 부가적으로 소개해드릴 내용이 있어서 이렇게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에 대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신청하시는 분들이 가장 애가 많이 타는 부분이 콘텐츠 불충분입니다. 저역시도 이것때문에 블로그를 초기화 시키고 다시 진행을 할 정도 였는데요. 새롭게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서 제 극복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08/03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티스토리 블로그 빙(bing) rss 등록안내

2017/07/31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스킨부터확인하자

2017/07/30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 다음포털 노출 확인 방법

2017/07/29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스팟 및 워드프레스 웹문서노출 방지방법

2017/07/28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예약발행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극복방법 안내


지금 애드고시를 보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보시는 화면이 아래화면일듯 합니다. 저역시도 엄청 많이 보면서 스트레스를 맏이 받았었죠.

 

 

 

 

이전에 여기에 관련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참고 해보세요.

 

2015/07/17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불충분 극복하기

 

그리고는 2탄으로 애드센스 승인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2017/07/14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이러한 내용들을 종합해보면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여 검색엔진이 좋아할만한 미끼를 던져라는 내용인데요. 좀더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해드려보겠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다는 목적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광고를 하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내 광고를 봐서 사람들이 내가 판매하는 제품 혹은 홍보하는 상품을 많이 보고 클릭을 해서 구매를 유도하거나 특정 행위를 할 수 있게 하는걸 목적으로 합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광고주들이 이 블로그에 내광고를 달아서 물건 판매가 좀 될까? 하는 생각을 꺼꾸로 해보세요.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방문자들도 없고 광고주들은 더더욱 싫어하겠죠. 즉, 광고주들이 원하는 상태로 만들어보자는 내용입니다. 즉, 포스팅 자체를 애드센스 광고주들이 하는 내용으로서 작성을 한뒤 승인율을 높이자는 이야기입니다.

주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광고가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아봐주세요. 그리고 새로 고침을 하면서 살펴보면 광고가 여러개들이 나오는데요. 거기에 걸맞는 포스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즉, 광고주들이 원하는 포스팅을 하면서 애드센스 기준을 맞추자는 이야기 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 나타나고 있는 광고영역입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무료 행사와 대한민국 1등 빗썸이라는 가상화폐 거래소의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느껴지시는거 없으신가요? 스타벅스관련글이나, 가상화페거래소에 관한 포스팅을 하고, 광고 종류에 따른 글만 열심히 적는다면 보다 더 수월하게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을 극복할 수 있을 것업니다.

 

문제는 이러한 광고영역에서 관리키워드(보험,대출,카드, 다이어트 등등) 의 키워드로 구성이 될경우 내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글을 함부로 못적고 있을 분이 계실듯한데요. 절대 색인화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네이버에는 노출이 되지를 않습니다.

 

다음의 경우 티스토리블로그는 강제적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부분은 염두를 해두셔야 할것 같습니다. 여기에 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7/06/23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색인화란 뭘까?

그럼,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간단합니다. 네이버에 RSS등록을 하지 않고 애드센스승인을 위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승인을 받고 난뒤 글을 지우고 새롭게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의 경우 네이버보다는 훨씬 유연하게 관리를 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덜 피곤한 편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방법이 최고의 방법이 될수는 없습니다. 다른곳에서는 또다른 방법을 찾아서 공략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을 극복하는 방법은 여러분의 몫이며 저는 방법만 추천드립니다. 제가 이렇게 해서 진행을 하였기에 말씀을 드리는것입니다.

컨텐츠를 채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이제는 애드센스 승인까지 대신 해주는 업체도 보이더군요. 구글에서 싫어할만한 내용이라 밝히지는 않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꾸준하게 연구하면서 실력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