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사이트확인 하셨나요?

구글은 참 대단한 회사입니다. 검색엔진으로 인한 광고, 유튜브를 통한 광고, 애플리케이션에 쓰이는 광고인 애드몹으로 인한 광고등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매체사인데요. 구글 계정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뿐만 아니라 애드몹과 유튜브에도 광고를 개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2017/09/25 - [블로그/운영노하우] -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블로그포스팅

2017/09/21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 상단 애드센스광고 2개 배치하기

2017/09/04 - [블로그/꾸미기노하우] -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상단 이미지 변경방법

2017/09/0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 방문자가 갑자기 증가하면 저품질이 될까?

2017/09/01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수익이 안나와서 답답해하시는분들께

 

 

 

애드센스 사이트확인 방법 개요


 

유튜브나 앱은 처음 접근하기가 힘들어서 주로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노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자신이 가진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만 달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데요. 블로그 뿐만 아니라 사이트에도 광고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혹시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이나, 커뮤니티 사이트, 블로그등 어디든 이미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이 되었다면 광고 개제를 할 수가 있는데, 문제는 이걸 악용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불법도박 사이트나 음란물등을 취급 하는 사이트에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올라가버렸다면 그 사이트에서 수익활동을 하는 것으로 구글이 판단을 해서 정책위반 사유로 계정을 정지 시켜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운영하는 사이트 승인이 필요한 부분인데요. 이걸 해주셔야 자신의 사이트로서 인증을 받으면 타 사이트에서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코드를 불법으로 갈취해서 다른 사이트에 노출을 시키고 테러를 가하능 행위를 미연에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확인 절차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블로그등을 인증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애드센스 메인페이지 왼쪽 메뉴를 보셔서 이동을 해주세요. 메인페이지 [설정-내사이트-개요] 순으로 접속하시면 현재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상단의 +버튼으로 사이트를 추가해주시면 간단하게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사이트목록이 나타나며, 상단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셔서 주소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제경우에는 사이트가 여러개가 있기 때문에 목록이 여러개가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주소만 추가해주시고, 사이트추가 버튼만 눌러주시면 절차가 완료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사이트 추가를 해주시고 자신만의 플랫폼이 있다면 애드센스 광고를 생성해서 몇개든 넣을 수가 있는데요. 단지 주의하실건애드센스 정책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클릭 유도성 글 밑에 광고배치, 이미지바로 밑에 광고 배치, 광고가 화면을 가리는 경우 광고위치를 변칙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등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정책관린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전 블로그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광고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애드몹과 유튜브 애드센스가 전부 합쳐져서 통계가 되기 때문에 관리는 참편리한 것 같습니다.

다만, 한 플랫폼이라도 뭔가 문제가 생긴다면 전부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아주 조심히 계정을 운영하셔야 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사이트확인 절차에 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운영하시는 곳 모두 등록을 해두셔서 안전하게 계정운영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