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계정 정지 극복 경험안내

애드센스 정책위반 글을 적다가 문득 예전에 계정정지를 맞은 사연이 있어서 어떻게 극복을 하였는지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거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애드센스 수익일건데요. 한가지 두려운점은 이렇게 중요한 애드센스 계정에 문제가 생길경우입니다.

 

특히, 경고조치가 아닌 애드센스 계정 정지 사태까지 진행된다면 더더욱 큰일인데요. 저에게도 계정정지의 사건이 발생하였던 적이 있어서 글감이 되었네요.

 

 

 

2017/08/16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정책위반 기준 변경 안내

2017/08/13 - [블로그/수익노하우] - 구글 애드센스 동기식 및 비동기식 차이

2017/08/08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절약하기

2017/08/07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극복방법

2017/07/31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스킨부터확인하자

 

 

애드센스 계정 정지 극복 경험

작년 여름쯤이었던것 같습니다. 휴가철이라 피서를 떠났었는데요. 한참을 놀고 습관적으로 애드센스 앱을 실행시켜서 수익을 살펴보았는데 수익이 안잡히고 있었고, 이상해서 이곳저곳 살펴보다보니 로그인도 튕겨버렸습니다. 이유인즉슨, 계정중지가 되면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 참고 

 

이번포스팅에서는 블로그 대량생성 및 포스팅 과다로 인한 계정정지였는데요. 이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의 계정정지 사유가 전부 같을 수는 없습니다. 되도록이면 이러한 사태가 발생되지 않게 조심을 하셔야겠죠.

 

앱에 문제가 있는건지 다시 로그인을 해보아도 안되어서 뭔가 문제가 생겼나?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메일 계정으로 접속을 하였는데요...

 

 

 

 

이렇게 반갑지 않은 메일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이런 메일을 받아보시는 분들이 흔하지는 않으실듯한데, 저처럼 한개의 계정으로 여러가지를 동시에 진행하는 실수를 안하셨으면 합니다. 애드센스 계정 정지 극복은 종류에 따라서 틀릴것 같은데요. 자기 광고를 자신이 클릭해서 무효클릭을 발생시키는 경우 30일 정지로 끝나거나 그 행위가 지나치면 계정 영구정지까지 되며, 저처럼 블로그스팟 블로그를 여러개 만들어서 스팸성 블로그활동으로 계정이 중지가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제 정시사유는 스팸성 블로그활동이었는데요. 원인을 분석해보니 블로그 테스트를 위해서 블로그스팟의 블로그를 여러개 만들고 글을 올렸던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당연히 스팸활동자체를 안했기 때문에 이의제기를 해서 애드센스 계정 정지와 블로그스팟 제한을 풀었는데요. 블로그스팟의 경우 이렇게 제한이 가해지면 검색노출이 되지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제가 계정을 운영할때 귀찮아서 1가지로 통일을 했는데요. 구글애드센스, 애드몹, 유튜브, 블로그스팟 모두 1개의 계정으로 연동을 하여서 사용을 하였습니다. 지금에와서 살펴보니 정말 위험하게 관리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애드몹이나 유튜브에서 문제가 생기면 계정전체에 연관이 되니까요.

 

메일을 자세히 살펴보니 이 조치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 안내에 따라 계정 복구를 시도해라는 문구가 있었는데요. 안내 링크를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접속을 하였습니다.

 

 

 

 

구글의 특성인지는 모르겠지만, 참 간단하게 신청양식이 있었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지 안하는지 알아보는 설문과 연락받을 메일주소를 기입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조사에 도움이 될만한 추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제 경우에는 큰 문제없이 바로 계정이 복구가 되었는데요. 다양한 애드센스 계정 정지 사유가 있는 만큼 조심해서 잘 운영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