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동기식 및 비동기식 차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생성 후 코드 가져오기를 하면 마주치는 단어가 있습니다. 동기식과 비동기식으로서 생성을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단어의 뜻은 무엇이며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코드에서는 이러한 방식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으며, 크기가 고정된 광고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2017/08/11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주소설정 문자와 숫자

2017/08/10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노출이 안될때

2017/08/09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노하우

2017/08/08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절약하기

2017/08/07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극복방법

 


구글 애드센스 동기식 및 비동기식 차이 살펴보기

우선 애드센스에서 언제 동기식과 비동기 설정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광고코드목록에서 내광고 코드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설정은 반응형광고코드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우선 사용자의 입장에서 블로그의 글을 보는 행위를 따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방문자는 블로그의 글을 클릭한다
2. 글이 로드되면서 화면에 글을 뿌려준다
3. 완료되고, 방문자는 화면을 본다

 

 


간단하게는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글이 보여지게 되는데 만약의 상황을 가정을 하겠습니다. 뭔가 외부적인 문제가 생겨서 인터넷이 엄청 느려지는 경우라 보겠습니다. 그럼 다시 위의 행위를 반복해보도록 하죠
1. 방문자는 블로그의 글을 클릭한다.
2. 로딩중으로서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
3. 글이 로드되면서 화면에 글이 뿌려진다
4. 사진들이 천천히 로드가 된다
5. 완료되고, 방문자는 제대로된 화면을 본다

 

 


이런식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자 그럼 방문자는 인터넷 환경이 느릴때에는 엄청 참을성있게 기다림의 과정을 거치는데 그 와중에도 글만큼은 미리 볼 수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텍스트는 미리 로드를 하고, 사진은 나중에 송출시켜주기 때문이죠. 여기에서 애드센스 동기식 및 비동기식의 차이가 생겨나게 됩니다. 

 

 

 


동기식은 이미 페이지 로드가 완료된후 제대로된 광고코드가 보이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본문이 제대로 로드가 된뒤 광고코드가 송출이 되기 때문에 문맥광고등이 제대로 나오게 되며 수익화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초고속인터넷 인프라가 잘 구축된 나라에서는 동기식으로해도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비동기식은 본문이 로드가 제대로 안되더라도 같이 광고가 송출이 되며, 인터넷이 느린 환경이라도 광고를 바로 볼수는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기식 방식의 단점은 애드센스의 강점인 문맥광고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클릭율이나 단가등이 차이가 생길 수 밖에 없겠죠.

 

인터넷이 빠르다보니 다른 나라들은 이러한 혜택을 제대로 못받고 있는 곳이 상당히 많은데요. 미국 같은 경우도 이제서야 VDSL에서 광통신이 보급되고 있는 실정이며, 데이터 사용량때문에 민감한 부분도 있는 나라가 꽤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한 곳에는 이러한 비동기식 광고 유형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극악한 인터넷 속도때문에 이미지 조차도 로딩을 안하는 곳에서는 제대로 안보이겠지만, 대다수의 나라에서는 의외로 인터넷속도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체 느려서 전부 그게 정상인줄 알고 있으니까요.


인터넷 인프라 구축이 워낙 잘되어 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굳이 이러한 방식을 구분지어서 고려를 할 필요가 없을 정도이지만, 인터넷이 다소느린 해외의 경우 동기식과 비동기식의 차이는 극명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동기 비동기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지 않는다면 거의 차이가 없지만 비동기식 방식을 추천드리며,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바꾸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애드센스 광고송출을 대상으로 하는 나라의 특성에 따라서 바꿔 줄 수는 있게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동기식 및 비동기식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광고 코드를 가져오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