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실적이 우수한 광고 안내

이번시간에는 애드센스 광고중에 어떠한 광고가 실적이 잘나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도 비슷한 글을 적었던것 같기는 한데, 이번에는 광고 크기별 어떠한 위치에서 효과를 발휘하며 어떤식으로 광고가 배치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08/17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정책위반 기준 변경 안내

2017/08/16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계정 정지 극복 경험안내

2017/08/13 - [블로그/수익노하우] - 구글 애드센스 동기식 및 비동기식 차이

2017/08/08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절약하기

2017/08/07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극복방법

 

 

애드센스 실적이 우수한 광고 알아보기

 

사실, 광고에 대해서 잘모르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광고를 생성하실때에 반응형 광고로서 모든걸 해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화면 크기에 맞춰서 광고가 생성이 되기 때문에 무척 편한점이 있습니다만, 광고수익을 원하는 입장에서는 그렇게 썩 좋은 실적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화면당 효과를 가장 잘 낼 수 있는 최적의 크기가 있는데, 그걸 무시하고서 가장 긴 광고 크기로 고정이 되는 현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광고의 경우 특히 데스크탑에서 가로길이가 720이상으로 고정이 되게 되면데 그렇게 되면서 세로 길이가 짧은 형태의 배너광고로 송출이 됩니다. 모바일 화면에서는 특히, 세로길이가 50이나 100으로 짧은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모바일에서의 광고 크기는 수익에 절대적이기 때문에 크기에 따라서 실적이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그럼,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는 블로거들이 최고의 효율이라 뽑는 광고 크기는 300X250 광고라 예상이 됩니다. 우선 아래 자료를 살펴봐주세요.

 

 

 

 

텍스트 내에서 이렇게 직사각형 형태로 광고가 위치해 있습니다. 데스크탑의 본문이나, 모바일 화면에서 중간 영역을 담당하고 있는데, 크기부터가 적당해서 광고가 자연스럽게 눈에 띄게 됩니다. 336X280 광고와의 차이는 단지 크기 차이 밖에 없는데, 336사이즈의 경우 스마트폰의 해상도가 300사이즈로 고정이 될경우에 광고가 짤릴 우려가 있기에 300X250은 모바일 광고의 절대적 강자가 됩니다.

 

 

 

모바일 환경을 제외하고 가장 안정적인 광고 수익을 가져다주는 광고 크기입니다. 특히 상단이나 하단에 2개씩 배열해서 서로 다른 광고를 2개씩 디스플레이 하는 형식을 추천드립니다. 광고의 효과도 높이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본문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역시 본문 상단에 2개의 광고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실적이 좋은 광고로 728X90 사이즈의 광고가 나왔는데, 이 광고의 경우 광고설정을 못하는 분들이 주로 반응형 광고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데스크탑의 경우 무조건 이렇게 가로로 긴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그런 연유로 인해서 광고 효율이 좋은 통계가 나타난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실재적으로 광고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라면 이러한 긴 상태의 배너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네번째 광고효율이 좋은 사이즈는 300X600의 가로 배너입니다. 주로 메인페이지나 본문 옆의 사이드바에 배치하면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단점이라면 이러한 사이즈에 맞춰서 큰광고를 하는 광고주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광고 종류가 한정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였던 광고 사이즈 320X100 입니다. 첫번째로 320이라는 사이즈로서 사이즈가 잘릴 우려가 있으며, 모바일의 경우 이전에 300X250 등의 사각형 광고를 제한 하였기 때문에 대안으로 320X100의 광고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제한이 없어지면서 상대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없어지는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광고배치는 제가 이게 좋다라고 딱 잘라서 말씀을 드릴 수 없는것이, 자신의 블로그 스킨이나 컨텐츠 배치에 따라서 효과가 좋은 광고가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만, 광고 효과가 좀더 낫다는 이야기일 뿐이며, 오히려 여기에 소개가 안된 광고 사이즈가 효과가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저것 테스트해보시면서, 스킨에 가장 알맞은 광고를 찾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