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책위반 기준 변경 안내

한 1년정도 전에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걸린적이 있습니다. 사유는 스팸성 블로그 운영이었는데요. 애드센스 계정으로 구글 블로그스팟을 생성을 하였는데, 테스트용으로 여러개를 만들었더니 계정 자체를 블락을 시켜 버렸습니다.

그때는 너무나 떨려서 어떻게 해야 할지 갈팡질팡 했는데요. 다행히 간단한 절차로서 해결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2017/08/16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계정 정지 극복 경험안내

 

애드센스 정책위반 기준 변경 알아보기

애드센스를 운영 좀 오래하신 블로거들이라면 한번쯤은 정책위반에 대한 이메일을 받지 않았을까 추측이 드는데요. 이렇게  정책위반 행위를 하게 되면 이전에는 애드센스 계정자체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바뀐 정책으로 계정보다는 해당 송출되는 페이지에 제한을 두어서 좀더 유연하게 전체계정에 문제를 미치는 영향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런 경우가 생기는것을 보았는데요. 특정 블로그의 글을 그대로 옮겨가서 포스팅을 하다보니 애드센스 코드까지 그대로 옮겨가는 경우였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앱을 살펴보면 출처가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의 주소가 나타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만약 그 사이트가 불법/음란 사이트라면 계정에 바로 영향을 미치게 되겠죠.


 

정책위반에 대해서는 미리 경고를 주고 중지를 하는 경우와 즉각 조치로서 계정을 중지시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전에 제가 걸린 상태가 계정을 바로 정지를 시켜버리는 경우였습니다. 하필이면 휴가를 갔을때였는데, 조금이라도 발견이 늦어졌으면 계정 자체를 이용 못할뻔 하였죠. 이러한 경우를 알아보니 계정중지 사유로서 계정이 중지되면서 애드센스까지 영향을 받은 경우였습니다.

 

  


즉, 운영하던 블로그 자체의 이상은없었지만, 추가적인 다른 행위로서 문제가 생긴 경우인데 가차없이 계정을 중지시켜 버리더라구요. 물론 광고정책에 따른 위반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 말씀드릴것과는 거리가 있을것 같긴하네요.

그리고 다른 예로 애드센스 광고송출건인데요. 특정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의아해 했었는데, 사용하던 티스토리 주소 자체가 블랙리스트에 올라있는 경우라서 광고송출이 안되는 경우였습니다.

 

 

 
자, 이제부터 주목할점은 광고정책 위반시 제가 말씀 드린것처럼 애드센스 계정 자체가 블락되는 경우가 생겼었는데, 이제는 그럴 걱정은 덜은 것 같습니다. 문제가 되는 페이지만 광고가 안나오게 삭제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문제 페이지만 광고가 안나오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폴리시센터라는 플랫폼을 만들어서 웹사이트 관리자가 광고정책에 대해서 잘 준수하고 있는지 위반 사항은 없는지 확인이 바로 가능하게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기대가 되는 부분은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부분인데요. 불충분한 콘텐츠라는 말로서 계속 빈번하게 애드센스 가입이 보류되었던 분들이 이제는 조금이나마 자세한 사항을 파악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예전에는 블로그 공격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타 블로그의 글을 강제 클릭하거나, 트래픽을 다른 곳으로 가져가서 성인광고등 페이지에 억지로 게시를 하게 하여서 애드센스 계정을 못쓰게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애드센스 정책위반 기준이 변경 되어서 이제는 조금이나마 안심하고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정말 구글은 대단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