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송출이 안되는 문제 해결하기

최근 애드센스에서 많은 변화가 있는 듯합니다. 특히 광고 종류를 추가하고 사이트 인증을 하게 되면서 더더욱 이러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듯한데요.

 

최근에 여러 블로그들을 방문하면서 이문제에 대해서 인지를 못하고 있으신 분들도 많은 듯합니다. 저역시 잘 모르고 있다가 핸드폰으로 블로그를 보니 이러한 현상이 발생이 되고 있었습니다.

 

 

위와 같이 애드센스가 광고가 송출이 되지 않고 애드센스 로고만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러한 오류가 애드센스 사이트 문제로 생각하는 듯 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지고 있다면서 불평을 하시는 분들이 보이던데, 그러한 문제는 아니며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크기보다 블로그 사이즈 간격이 좁아서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로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안 나오는 문제 해결하기

 

처음 광고를 만드실 때 광고 종류를 보셨을 텐데요. 반응형 광고와 사이즈가 고정된 광고 및 인피드 광고 등을 보셨을 겁니다.

 

이 중에서 반응형 광고의 경우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광고 크기가 변경이 되면서 무척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광고인데요. 이 반응형 광고가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듯합니다. 광고의 사이즈가 블로그의 사이즈 크기에 못 따라가면서 작은 사이즈의 광고가 나타나는 게 아니라 아예 광고 자체가 안 나오는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핸드폰)에서 블로그를 확인하셔서 광고가 안 나오고 있다면 반응형 광고를 고정형 광고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300X250 사이즈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니 그걸로 변경하시면 수익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실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