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색상표 사이트 바로가기, 화면컬러확인

rgb색상표 사이트 바로가기, 화면컬러확인

블로그 글을 작성하다보면 사진이나 버튼등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CSS를 이용해서 버튼을 만들고 처리를 하지만, 이미지로 된 버튼을 사용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rgb색상표를 통해서 색상을 맞춰 줄 수 있습니다. 사진편집시에도 마찬가지로 rgb색상표가 필요한데요. 포토샵의 경우는 색상표 팔레트가 있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러한 툴이 없을 경우에는 난감할 수 있습니다.

 

rbg색상표, 화면컬러확인
rbg색상표, 화면컬러확인

RBG색상표 쉽게 보는 방법

 

 

다행히도 넷상에서는 이러한 색상표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여러군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편하신 곳을 찾아서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색상코드포를 보여주는 곳도 있고, 색상코드로 해당 색상을 찾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RBG 색상코드표 찾아보기

단순하게 색상을 나열한 사이트의 경우 정확한 색상을 찾기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코드를 알고 있다면 코드를 통해서 색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색상코드를 넣어서 색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제가 즐겨쓰는 포토샵은 참 편한 프로램이지만 유료회원이 아니고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친구집이나 출장중으로 타지에 있을때에 작업을 할때 꼭 색상관련 수정이 필요할경우 난감할때 이러한 사이트들을 통해서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만한 동영상

색조합 이론관련 내용입니다. 색상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