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 및 워드프레스 웹문서노출 방지방법

가끔씩문의를 하시는분들중에 이러한 내용이 좀 있습니다. 블로그스팟이 웹문서에 노출이 된다는 말씀이신데요. 이부분은워드프레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번 기회에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분석하는 시간을 좀 가져보겠습니다.

 

 

 

2017/07/25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해결

2017/07/27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스팟 블로그 다음 RSS 등록방법

2017/07/28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예약발행

2017/07/14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2017/07/1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 저품질 과연 사실일까?

 

블로그스팟 및 워드프레스 웹문서노출 방지방법


그럼, 왜 웹문서에 노출이 될지 고민을 엄청많이 하셨을것 같은데요. 제가 나름대로 원인을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블로그들의 RSS를 살펴보았습니다. 웹문서에 노출이 되고 있는 블로그들 역시 제대로 잘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팟은 한번도 웹문서에 노출이 된적이 없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이것때문에 확신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 원인은 레이아웃의 구조에 있는데요. 사이트와 블로그의 차이를 알고 계시나요?

검색노출에서 사이트나 블로그나 똑같이 RSS를 발행하고 구조를 살펴보면 똑같습니다. 그것만 판단을 한다면 검색엔진은 어떻게 웹문서, 블로그영역을 나눌 수 있는걸까요? 이것에 대한 의문이 계속들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내린 해답은 게시판입니다. RSS주소를 가진피드에 게시판이 있으면 사이트, 없으면 블로그로 판단을 내렸는데요. 워드프레스 스킨의 경우 블로그로 사용을 할것이 아니라 홈페이지로도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테마 자체가 그러한 형식을 지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스팟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그러한 레이아웃배치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러한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웹문서로 노출이 되는것같습니다. 아직 개인적인 추측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그래서 블로그스팟, 워드프레스의 경우 지정된 스킨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웹문서 노출에 대한 문제는 안생기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RSS를 등록하고 웹문서에 노출이 되는걸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블로그 도메인으로서 처음엔 사이트로 분류를 했다가 블로그로서 재평가를 한뒤 옮겨지는 경우로서 검색엔진이 글 수집을 하면서 변경이 되는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웹문서 노출의 경우도 마찬가지일텐데요. 블로그영역에 노출이 계속 안되시고 있으신분들은 스킨을 바꿔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기에서 포스팅을 정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블로그스팟 및 워드프레스 웹문서노출 방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좋은결과가 있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