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수 측정 블로그차트 사용하기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상태에 따라 방문자수 차이가 천차만별입니다. 이러한 등급을 나누는 기준이 블로그지수인데요. 이걸 객관적으로 지표화해서 볼 수가 없기 때문에 대략적인 판단으로만 확인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객관적인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검증사이트를 이용하면 대략적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지만, 문제점이 있습니다. 블로그지수 측정 부분은 도표화 시킬 수 없는 부분인데요. 이부분은 제일 결론부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17/07/22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채널 연동하기

2017/07/20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 커스텀방법 안내

2017/07/1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안내

2017/07/16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크롬 파일업로드 오류 해결

2017/07/14 - [블로그/운영노하우] -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블로그차트 이용방법안내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 매일 같이 열심히 글을 포스팅하고, 키워드를 발굴하면서 블로그지수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을 하시고 계실겁니다. 특히 C-RANK가 도입되면서 전문주제 블로그로 운영을 노려보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구요. 하지만, 늘어나지 않는 블로그 방문객으로 인해서 한숨을 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 같습니다.

이러한 원인이 생기는 요인중의 하나로서 블로그지수라는 측정기준입니다. 이 기준은 지극히 객관적이며 수치화할 수 없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블로그지수는 수치화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떤 지표나 글을 써보고 그 수준으로 판단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제가 알려드리는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에서 등록을 하고 대략적인 블로그 순위를 측정을 해 볼 수는 있지만,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자신의 블로그 순위가 쭉쭉 올라가는걸 보면 기준이 좋기도 하니 비교정도는 가능합니다.

블로그 차트는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시고 블로그를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검색에서 블로그차트를 검색하여 주세요. 제일 처음 나오는 사이트가 공식사이트입니다.

 

 

 

다음으로 우측 상단을 보시면 회원가입메뉴가 있습니다. 가입하셔야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블로그를 등록 해주시면 되는데요. 등록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의 상태가 보이게 됩니다. 매주 순위가 결정되어 지며, 유효키워드, 전체키워드등과 내부 검증요건에 의해서 순위가 결정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순위가 결정되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최근 재밌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블로그차트 내에서 제 순위가 엄청 떨어져있는걸 발견했는데요. 대략 시기를 파악해보니, 데이블이란 수익 모듈을 달고나서 문제가 생긴것으로 보입니다. 꼭 데이블 문제가 아니라 스킨이나 카테고리 수정으로서 검색수집이 제대로 안되었든듯 합니다.

 

데이블에서도 이부분에 대해서는 공지를 해서 현재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던데 개인적으로는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전체 최고 115위, IT/인터넷분야 39위가 최고 기록인데, 지금은 한참 노력을 해야 올라갈 수 있을듯합니다

 

 


블로그차트 하락요인

조금이라도 블로그를 운영을 하신분들이라면 이러한 영향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안쓰실 건데 잘 모르시는 분들은 순위가 엄청 떨어졌다고 긴장을 많이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자료를 남겨드립니다.

순위 따위는 신경을 쓰지 마세요

블로그에 문제가 생기면 글 자체가 아예 노출이 안됩니다. 블로그가 문제가 생길경우는 문제가 생길만한 이유가 누적이 되어서 결과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애초부터 원인을 제공을 안하면 되며, 한 두번 실수한걸로는 블로그 저품질등의 현상이 절대로 찾아오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자 위의 통계를 봐주세요. 블로그차트에서 갑자기 순위가 내려간 것이 보이고 있습니다. 객관적으로봐도 엄청나게 문제가 생긴것처럼 보이는데요. 사실, 블로그 상태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평소대로 방문객이 방문을 하고 있으며, 키워드 노출도 문제 없이 잘 되고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차트에서 점수를 산정하는 방식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요인들이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지표에서 나타나는 키워드는 아무런 문제가 안생기는것 같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나타난 결과를 보더래도 색인화가 더욱 추가가 되면서 노출되는 키워드가 더 늘었습니다.

 

블로그운영만 중심을 잡고 제대로 하신다면, 이러한 순위에 따라서 갈팡질팡 안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러한 자료를 올려보았습니다. 사실,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블로그차트 순위에 목을 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듯한데 너무 신경을 쓰실필요도 없으며, 가끔씩 순위경쟁하면서 다른 블로그들 살펴보는 용도로만 가끔씩 활용하세요.

 

블로그지수의 결정적인 지표가 될수는 없지만 간단한 참고는 가능하니까요. 제가 주로 보는건 유효키워드입니다. 이게 저번주와 비교해서 늘어났는지 그대로인지 그부분만 판단하고 순위에는 크게 신경을 안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