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여부 확인

지금까지도 우리나라에는 4대 느님이 있다고 합니다. 유재석, 김연아, 박지성, 원빈이라고 하는데요. 블로그영역에서는 네느님과 구늘느님이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국내 포털의 절대적인 유입트래픽을 가지고 있으며,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안되는 블로그의 경우 상당히 검색량이 제한이 됩니다. 1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2000명가량으로 떨어진다는 거죠.

이러한 검색시장생터에서 진정한 고수들은 구글에서 유입을 시키는데요. 아직 이러한 검색엔진영역은 무리이기 때문에 네이버만 잘 구슬려서 블로그가 잘나오게 하는게 무척 중요합니다.

 

 

 

2017/07/30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 다음포털 노출 확인 방법

2017/07/29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스팟 및 워드프레스 웹문서노출 방지방법

2017/07/28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예약발행

2017/07/2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지수 측정 블로그차트 사용하기

2017/07/16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크롬 파일업로드 오류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여부 확인

포스팅을 진행하기에 앞서 아래 자료를 참고해서 한번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2017/07/1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안내

2017/06/23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색인화란 뭘까?

 

 

 

많은 블로거들이 착각을 하는게 네이버의 로직으로 인해서 블로그가 노출이 안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던데요. 사실 거의 대부부의 잘못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정해진 규격에 맞게 검색엔진이 RSS피드를 잘 가져갈 수 있게만 만든다면 그러한 걱정을 할 이유가 없는것이죠.


이렇게 진행을 하시고 눈이 빠지도록 기다리시면 색인화가 되면서 드디어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되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데 색인화도 끝났는데 검색결과에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할때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포스팅한 제목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노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포스팅 제목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신순으로 검색결과를 조회하면 포스팅한 블로그의 글을 볼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낮아서 순위가 밀려 2페이지 혹은 3페이지까지 밀려서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제목으로 검색하면 자신의 블로그 순위가 1순위로 나타나야 제대로 성장하고 있는 블로그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지수가 낮거나 처음시작한  블로그들은 이렇게도 순위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검색옵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옵션메뉴에서 정렬버튼을 클릭하셔서 관련도순, 최신순으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검색결과에서 블로그 영역에서 검색옵션에서 유사문서부분을 클릭해서 체크해주시고 검색을 해주세요. 이렇게 조회하셔서 결과가 나온다면 포스팅한 글들이 유사문서에 글려서 누락이 된경우입니다.

 

 

 

검색옵션 - 유사문서 - 포함으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제목으로 검색하였을때에는 안나왔지만, 이렇게 진해하여 검색결과가 나타난다면 유사문서로서 네이버 검색결과에 표기가 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이것도 아닌것 같으시면, 블로그영역이 아니라 사이트영역을 확인해보세요. 네이버블로그나 다음블로그, 티스토리가 아닌 블로그들의 경우 웹사이트 영역에 노출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관련 포스팅한 글이 있습니다. 블로그가 왜 사이트영역에 노출이 되는지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2017/07/29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스팟 및 워드프레스 웹문서노출 방지방법

 

 

마지막으로 출처를 선택해서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방법은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뒤 그 사이트내에서 검색하는것으로서 여기에도 없다면 검색엔진이 색인화를 안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여부는 양한 경우의 수가 있으며, RSS의 발행문제, 문서품질 문제, 스킨구조의 문제, 네이버자체 블랙리스트 문제등으로 추측할 수가 있습니다. 딱 하나를 보고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어떤한 문제가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진행을 해보세요.

 

티스토리 스킨의 구조, 네이버웹마스터도구 확인, 블로그의 RSS발행여부, 포스팅의 키워드가 상업적키워드인지 등등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여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블로그스팟, 워드프레스, 네이버블로그등 모든 블로그에 해당되는 부분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