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예약발행

오늘 재밌는 글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어느분이 블로그자료가 있는곳을 알려주셔서 방문을 해보았는데요. 너무나 많은 거짓정보들이 왔다갔다하고 있어서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예약발행인데요.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이 좀 자극적이긴 하네요ㅎㅎ

 

 

 

2017/07/25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해결

2017/07/24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광고배치 본문 상단 설정

2017/07/2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지수 측정 블로그차트 사용하기

2017/07/13 - [블로그/운영노하우] - 블로그 저품질 과연 사실일까?

2017/07/09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 데이블 설치 안내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예약발행

보통 이렇게 생각을 하실것 같네요. 글발행하는게 뭐가 대수라고 저품질이 걸릴까? 이런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글 발행이라는건 시간이 무척 중요합니다. 블로그SEO에서 글을 가져가는건 시간따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즉, 하루에 100개를포스팅해도 상관이 없다는 이야기인데요. 어떤블로그들은 하루에 100개를올리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어찌되었든 문제가 뭐나면 올리는 시간 및 간격을 주관하는 플랫폼입니다. 말이좀 어렵나요?

 

 

 

글발행은 상관이 없는데 그 글을 감독하는 곳에서 문제를 건다는 느낌이랄까요. 티스토리의 경우 하루 발행갯수가 정해져 있으며, 동시간때 혹은 특정 시간 간격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면 스팸성 블로그로 인식하여 블로거에게 패널티를 부과합니다. 잠깐동안의 일시정지가 될지 영구정지가 될지는 내부 판단에 따르겠지요.

 

 


즉, 2분마다, 10분마다 1시간마다 이렇게 세팅을 하시고 글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경각심을 가지자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절대 그렇게 하시지 마세요. 애써 포스팅한 글들이 다음에서 스팸으로 분류되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블로그 RSS영역이 아니라 티스토리 플랫폼내의 문제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동시간에 발행을 하건 말건상관이 없는거죠.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조금만 공부를 해보시면 이러한 부분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확신을 가질 수 있으실텐데요. 중요한건 티스토리의 경우 전세이기 때문에 집주인의 눈치를 보아야 한다는 겁니다. 다음의 정책에 따라서 티스토리의 운영을 지정된 형태로만하여야 되며 다른식으로 운영하다가는 계정자체가 잠기는 경우가 생기는 것이죠.

 

 


이러한점은 역시 워드프레스가 속이 편할듯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말그대로 자가 전원주택이니까요. 울타리도 치고, 가구도 새로놓고 원하는데로 마음껏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관리를 잘 해줘야 되며, 신경을 쓰실일이 많습니다. 기회가 되면 워드프레스에대해서도 이야기를 해드릴께요.

인터넷에 부정확한 정보가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아직 정보의 판단을 못하시는 분들은 신용할만한 사이트에서 비교하셔서 정확한 정보만 가려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