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노출이 안될때

요즘 네이버 검색 노출이 안된다는 연락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체감을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포스팅을 하고 왜 네이버에 바로 안나오냐고 문의를 하십니다. 정말 간단한 내용이지만 정리를 좀 해서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2017/08/09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노하우

2017/08/08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절약하기

2017/08/07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극복방법

2017/08/02 - [블로그/운영노하우]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여부 확인

2017/07/27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스팟 블로그 다음 RSS 등록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노출이 안될경우 안내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RSS 를 등록했는데 블로그가 계속 노출이 안되고 있어요
이렇게 질문하신 분의 웹마스터 도구를 살펴보았는데요. 포스팅한글이 3개가 있었고, 추후 포스팅이 전혀 이루어 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죽어있는 블로그로서 판단하여 글 수집조차도 안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포스팅을 열심히 하면 자연적으로 노출이 될거라 말씀을 드렸습니다.

 

글 수가 어느정도 있어야 검색노출이 원활하게 됩니다. 

2.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도 다 되고 글 수집도 잘 해가는데, 색인이 안됩니다.
처음에 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도대체 왜안될까 고민을 좀 했었는데요. 한번 살펴보니 간단한 문제 였습니다.

처음에 신청을 하실때 잘해주시고, 티스토리 스킨을 바꾸시면서 사이트 인증 코드가 빠졌고, 다음으로 RSS등록한 주소를 실수로 삭제를 하셔서 글 수집은 어느정도 되었지만, 색인화가 전혀 안이루어진 경우입니다.

 

색인화에 있어서는 스킨이 무척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3. 글 수집이 하나도 안되고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글 수집이 전혀 안되고 있을경우는 저품질 현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운영한지 얼마 안된 블로그라면 그러한 현상은 배제를 해야 하겠죠. 주로 RSS발행에 관련된 설정이 잘못된 경우가 많은데요.

 

사이트확인을 제대로 안해주었다던지,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고, 모바일 스킨을 따로 사용한다던지 하는 경우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이 누락이 되는건 저품질 현상으로 봐야 하겠지만, 티스토리 개설한지 얼마 안되었을 경우에는 스킨설정문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설정 문제가 100%입니다.

 

글 수집이 안 되는 현상은 네이버웹마스터 도구를 확인해주세요. 

4.방문객이 한명도 안오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포스팅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와 다음 포털에 노출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이렇게 질문하신 분의 경우 글이 너무나 어려운 포스팅이 였고, 글수 자체가 얼마 없어서 유입이 없는 경우였습니다.

방문자가 호기심을 가지고 클릭을 할만한 글을 작성해야 당연히 방문객이 늘어나겠죠.

이처럼 네이버 검색노출이 안될경우는 다양하게 살펴 볼 수가 있는데요. 제일 처음 확인하셔야 할부분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