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이메일 알림기능 유용하겠네요

부업으로 사업자등록을 하고 열심히 준비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개편에 의해서 여기 블로그가 타격을 입고.. 현재는 구글에서만 유입이 되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네이버 검색유입에 노출을 강제로 시킬수는 있을 듯 하지만, 구글 검색유입을 무시못할듯 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습니다^^

 

오래만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들어가 보고, 이것저것 점검을 좀 하였는데, 이메일 알림 설정이 추가가 된다는 공지를 보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이메일 알림기능

 

과연 이 기능이 무슨 기능일까요? 천천히 공지글을 읽어보니 간단한 내용이었습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된 사이트, 블로그등은 1년마다 갱신을 할 수 있게 소유확인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걸 안하게 되면 노출에 누락이 되는 상태가 발생하는데요. 장기간 방치를 하다보면 깜빡잊고 안하고 있다가 검색엔진에서 글을 하나도 못가져 가는 사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전에 등록을 해놓고 신경을 못쓰고 있는 블로그가 있었는데요. 웹마스터 도구에서 빠져버리니 바로 노출이 안되면서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검색엔진이 등록을 안하더라도 수집을 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정확한 반영을 위해서 등록을 하고 관리를 하는게 정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웹마스터 도구 로그인을 하고 위쪽 상단을 보시면 도구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알림 수신설정이 가능하구요. 아래 목록에서는 소유확인이 필요하면 상단 사진처럼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전에는 없었는데 이런 메뉴가 생겨서 이메일로 30일 이전에 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블로그도 좀더 유연하게 관리가 가능해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