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및 호스팅케이,카페24 네임서버 변경방법 안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호스팅 서비스라면 가비아와 호스팅KR일건데요. 저역시도 두가지 업체를 통해서 많은 도메인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으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바꿔주는 작업들을 하다보니 이걸 블로그로 포스팅해서 기록을 남기려고합니다.

 

네임서버 변경방법
네임서버 변경방법

 

네임서버란?

도메임 네임서버, DNS라고 불리는 이름의 이 요상한 녀석은 도메인의 연결을 담당하는데요. 여러분들이 워드프레스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려고 한다면 호스팅 서비스가 있어야 합니다. 즉, 카페24나 가비아, 호스팅KR등의 업체는 자체 호스팅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서 사이트나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즉, 네임서버 변경은 도메인을 어디로 연결시킬 껀가? 이거라고 보시면 되세요.

 

도메인 > 네임서버(DNS) > 호스팅업체 순으로 연결이 되어 도메인을 식별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럼 여기에서 궁금한게 생기실 분들도 있을듯한데, 내 컴퓨터에 홈페이지를 설치해서 운영하는 건 안되냐? 하는 분들일건데요. 그것역시 가능합니다. 네임서버에 자신의 아이피만 등록해주면 홈페이지로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복잡한건 생략하고 도메인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라고 정리를 해보도록 하시죠.

 

 

그래서 네임서버를 변경해주면 연결해주는 서비스가 변경이 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기본네임서버, 호스팅KR에서 제공하는 기본 네임서버등에서는 특정 컴퓨터로 연결을 해서 서비스할수가 있는데, 블루호스트나 카페24 같은 호스팅을 하는 업체의 서비스는 제공이 불가능한데요. 이럴때에 네임서버를 변경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작업이 네임서버 변경입니다.

 

그래서 호스팅 서비스 홈페이지를 잘 살펴보시면 네임서버를 변경해 달라는 문구들이 있어요.

 

 

호스팅 업체별 네임서버 변경방법 안내

그럼, 호스팅 업체별 네임서버를 어떻게 변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임웹에서 가이드 문서를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부분을 확인하시면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실 것 같네요.

 

가비아

 

호스팅케이알

 

호스팅케이알의 경우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호스팅 업체인데요. 도메인 가격이 타사보나 상당히 싸게 느껴집니다.

 

 

카페24 네임서버 변경방법

 

 

이번시간에는 네임서버 변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어려워 마시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간단하게 처리 되실껍니다.

 

 

 

전기 자전거 보조금 신청 및 자격조건 2023년도 받아보기

요즘 교통비때문에 많이 골치가 아픈데요. 조금만 다녀도 부담이 되어서 이것저것 아껴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랑 집이 가까워서 자전거를 주로 이용하는데 전기자전거일 경우 보조금

linguist79.tistory.com

 

 

자동차 배터리 방전 조치 방법 및 확인방법 안내

사무실과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까지의 거리가 5분정도 되는 거리이기 때문에 최근 자동차를 거의 이용을 못하였는데요. 한강 드라이브를 가볼려고 시동을 켰더니 차량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

linguist79.tistory.com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포스팅 2023버전 안내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노출이 끝판왕이라고 알고 계실겁니다. 사이트노출에 있어서 가장 쉽고 반응이 잘 나타나는게 다음블로그이며, 네이버는 지속적인 포스팅을 하면 노출이 되

linguist7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