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RSS 등록 방법 안내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과정은 무척 중요합니다. 이전에도 이러한 포스팅을 많이 한것 같은데, 하나씩 정리차원에서 다시 재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등록 방법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며, 여기에서 티스토리 네이버 RSS 등록 방법을 통해서 노출을 시킬 수 있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에 노출을 하고자 하는 모든 블로그가 적용을 받기 때문에 방법을 알아두면 다른 블로그를 등록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관련 포스팅을 하였는데, 검색노출이 전혀 안되어서 다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적었는데 글이 좀 아깝기도 하네요.

 

 

 

2017/08/25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실적이 우수한 광고 안내

2017/08/17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정책위반 기준 변경 안내

2017/08/16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계정 정지 극복 경험안내

2017/08/13 - [블로그/수익노하우] - 구글 애드센스 동기식 및 비동기식 차이

2017/08/08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송금 수수료절약하기

2017/08/07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극복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RSS 등록 방법 안내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나서 필수적으로 하는 절차가 검색엔진 등록작업입니다. 블로그를 만들어 놓고 이런 블로그가 있으니 글을 가져가 달라고 요청하는 행위인데요. 이걸 하지 않으면 검색유입이 현저하게 줄어서 방문자수가 훨씬 줄어듭니다. 검색엔진이 자신의 블로그의 글을 자겨가게 만드는 행위가 바로 RSS를 등록하는 행위이며, 글을 가져가서 다시 색인을 하는 작업이 추가로 남아있습니다.

 

즉, 검색엔진이 글의 품질을 판단해서 순위를 정하는 작업인데요. 점수에 따라서 3페이지에 걸릴 수도 혹은 통합검색 첫페이지에 오를 수도 있는것이죠.

 

관련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2017/07/05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 RSS 분석해보자

2017/06/23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색인화란 뭘까?

 

먼저 해주셔야할건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네이버 계정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테니 그걸로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를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사이트, SNS등의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개의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입을 해주셔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RSS 등록은 블로그 운영의 처음 시작이라 보시면 될것 같네요. 이걸 안하면 시작조차 하실 수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미 블로그와 사이트가 많이 있어서 목록이 여러개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대 10개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사이트 추가를 통해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옆을 보시면 사이트 뿐만 아니라 앱, 채널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SNS를 운영하신다면 같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등등 똑같은 플랫폼을 운영을 하실겁니다. 그럴때 앱과 채널을 이용해서 등록을 같이 해줄 수 있습니다.

 

2017/07/22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채널 연동하기

 

 

 

 

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폼이 있습니다. 블로그의 주소를 기입하시면되며, 간단한 확인절차가 남아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이트 확인을 거치게 되는데요. HTML 파일 업로드 방식과, HTML 태그 방식, 마지막으로 소유확인 없이 사이트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소유확인을 안하면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두번째 HTML 태그로서 등록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티스토리의 경우 HTML 파일업로드가 제한이 있기 때문에 태그로서 인증을 받으시는 편이 훨신 간단합니다. 아래쪽 자동가입방지 문자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HTML 태그를 삽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스토리의 관리자 화면에서 HTML/CSS 편집 메뉴에 들어가주시구요.

 

 

 

 

다음으로 우측 편집화면에서 HTML을 선택하신뒤 소스를 살펴봐주세요.

 

 

 

 

<head> 라는 태그를 찾으셔서 그 아래에 해당 HTML태그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사이트 인증이 바로 완료가 되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확인이 끝났다면, 이제는 블로그의 RSS를 제출하는 절차가 남아있습니다. 이걸 해주셔야 블로그의 글을 네이버 검색엔진이 수집을 하며, 포스팅의 퀄리티와 블로그 지수에 따라서 노출이 되게 됩니다.

 

상단의 RSS제출 폼에 티스토리의 RSS를 주소를 기입해주셔서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아이디.tistory.com/rss

 

여기까지가 티스토리 네이버 RSS 등록 방법 이었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전혀 어렵지 않다는걸 아실 수 있을겁니다. 즐거운 블로그 생활 되세요!